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고의적 성능저하' 아이폰 의혹 지속..국과수 정밀검사 나선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비자주권시민회의, 22일 서울 강남서에 샘플 제출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아이폰6·7의 고의적 성능 저하를 밝혀내기 위한 정밀검사에 나선다.

22일 소비자주권시민회의는 애플의 아이폰 손괴 및 아이폰 이용 업무 방해에 대한 형사고발건과 관련, 서울강남경찰서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정밀검사를 의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고발인인 소비자주권은 이날 오후 4시30분 강남경찰서 경제7팀의 요청으로 소송의뢰인들이 사용하는 아이폰 샘플을 제출했다.

애플은 지난해 12월 배터리 노후 또는 날씨가 추워질 때 아이폰이 갑자기 꺼지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문제가 있을 때 아이폰6와 아이폰6s, 아이폰SE와 아이폰7의 전력 수요를 줄이는 조치를 취했다는 내용의 공식 성명을 발표했다. 이에 전세계 이용자들은 애플을 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줄줄이 제기한 바 있다.

소비자주권은 지난 1월과 3월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와 다니엘 디시코 애플코리아 대표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방법원에 각각 109명과 401명의 원고인단을 구성, 손해배상청구소송을 진행하고 있다.

박순장 소비자주권 소비자감시팀장은 “아이폰6·7 시리즈의 문제로 인한 국내 손해배상청구소송 참여인이 6만3989명에 이르고, 아이폰 사용자들의 피해가 존재하므로 경찰과 검사기관이 엄정히 정밀검사를 실시해야 한다”며 “이미 국내외에서 실시한 검사자료를 참고하는 것은 물론 통신분야 연구기관의 자문과 협조를 구하는 등 신뢰할 수 있는 정밀검증을 실시해달라”고 촉구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