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김재원 측 '음주운전 사건무마' 의혹에 "덕담건넨 것일뿐"

댓글 1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김재원 의원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 측은 22일 김주수 의성군수의 '음주 뺑소니' 사고를 무마하기 위한 수사 외압 성 발언이 담긴 동영상이 공개된 것과 관련, "(해당 발언은) 지역구 군수 후보에게 덕담을 건넨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김 의원 측은 이날 "지역구 군수 후보 사무실 개소식에 가서 덕담한 것 이외에는 없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앞서 한 언론은 김 의원이 2014년 3월 김주수 당시 새누리당 의성군수 예비후보의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해 "2005년에 우리 김 차관(김 군수)이 차관 그만두고 쓸쓸한 마음에 낮술 한잔하고 교통사고를 낸 적이 있다. 제가 검사 출신 아닙니까. (검찰)총장님 앞에서는 감히 명함도 못 내밀지만 그래서 사건을 담당하는 검사에게 전화했다. (김 군수가) 우리 지역의 훌륭한 선배인데 봐달라고 말하니 (검사가) '고향도 가까운데 벌금이나 세게 때리고 봐줄게요'라고 말했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이 동영상에는 또 "만약 그거 갖고 욕할 분은 본인, 자식, 남편이나 아내, 아버지나 엄마 중에 술 안드시고, 교통사고 절대 안 내고, 그다음에 그 누구도 처벌 안받을 사람 있는 사람만 얘기하소"라며 음주운전을 두둔하는 듯한 발언도 담겼다.

언급된 사건은 김 군수가 지난 2005년 8월26일 경기도 화성시에서 음주 상태로 차를 몰다 중앙선을 침범, 반대편에 마주오던 승용차와 정면 충돌한 사고다.

그는 당시 혈중알콜농도 0.154% 상태로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였으며 사고를 낸 뒤 적절한 조치 없이 그대로 도주했다. 수원지법은 이 사건에 대해 특가법위반(도주차량) 및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 혐의로 벌금 1000만원의 약식명령 처분을 내렸다.

농림부차관 출신인 김 군수는 2014년 지방선거에서 경북 의성군수에 당선됐고 지난 6·13 지방선거에서 한국당 후보로재선에 성공했다.

jabiu@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