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강진 여고생 실종 일주일째...경찰 대대적 수색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강진=뉴시스】류형근 기자 = 21일 오전 전남 강진군 한 저수지에서 경찰이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집을 나섰다가 실종된 강진 여고생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 2018.06.21. (사진=전남경찰청 제공) photo@newsis.com



【강진=뉴시스】변재훈 기자 = 지난 16일 아르바이트를 하러 간다며 집을 나섰던 강진 여고생이 실종된 지 일주일이 지난 가운데 경찰이 대대적인 수색을 벌인다.

전남경찰청은 22일 경찰 9개 중대와 소방대원 등 853명과 헬기, 드론, 탐지견 등을 동원해 실종된 여고생 A(16) 양을 찾기 위한 수색작업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경찰청 실종분석전담반 7명과 광주·전남경찰청 범죄분석관 3명도 힘을 보탠다.

수색은 A 양의 휴대전화 신호가 마지막으로 잡힌 강진군 도암면 야산 일대를 중심으로 펼쳐지며, 도암면과 군동면의 저수지에서도 수중수색이 병행된다.

A 양은 지난 16일 오후 2시께 "아버지 친구가 소개해준 아르바이트를 하기 위해 해남 방면으로 가고 있다"며 친구에게 SNS 메신저를 보낸 뒤 2시간30여분만인 오후 4시24분께 휴대전화 전원이 꺼지며 행적이 사라졌다.

앞서 전날에도 A양은 "내일 아르바이트를 가는데 위험한 일이 생기면 신고해달라"는 메신저를 보내기도 했다.

아버지 친구 B(51) 씨는 A 양 실종 하루 만인 17일 오전 6시께 자택과 약 1㎞ 떨어진 공사현장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B 씨는 A 양의 부모가 집을 찾아오자 뒷문을 통해 달아나는 모습이 CCTV에 잡혔으며, 집에서는 의류로 추정되는 물건을 태운 흔적이 발견됐다. 또 B 씨는 A 양 실종 직후 집에서 자신의 차량을 세차한 사실도 확인됐다.

경찰은 B 씨의 집에서 찾은 소각 잔해물과 차량에서 발견된 머리카락 등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 의뢰했다.

아울러 B 씨가 A양을 만난 것으로 추정되는 16일 오후 9시20분께 자신의 차량을 몰고 집을 나선 지 13여분 만에 돌아오는 모습이 담긴 CCTV를 확보했다. 또 같은 시간대 B 씨의 휴대전화 위치 신호가 군동면 인근 저수지에서 확인됐다.

경찰은 이를 토대로 B 씨가 머문 것으로 보이는 저수지와 인근 숲속도 수색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A 양의 SNS 메신저와 숨진 B 씨의 행적 등을 토대로 A 양이 범죄 피해를 당했을 가능성도 염두해 두고 다각도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며 "A 양을 찾는데 경찰력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wisdom21@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