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나도 AI 챗봇 서비스 만들어 볼까" 네이버 '클로바 챗봇 빌더'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네이버는 누구나 손쉽게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클로바 챗봇 빌더를 공개한다고 21일 밝혔다.

클로바 챗봇 빌더는 네이버에 축적된 검색어 데이터, 언어 사전 데이터를 사전에 학습한 '자연어처리 엔진'을 기반으로 해 10~15개 문장 학습으로도 자연스러운 답변을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네이버를 통해 방대한 양의 검색 데이터 학습을 이미 마쳤기 때문이다. 대부분 챗봇은 응답을 위해 하나의 의도에 50~100개의 문장 학습이 필요했다.

클로바 챗봇 빌더는 개발자나 서버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챗봇은 구축할 수 있다. 클로바가 탑재된 AI 스피커와 네이버 톡톡, 라인 메신저와도 연동할 수 있다.네이버는 챗봇 구축을 더 편리하게 하도록 템플릿 수도 늘릴 예정이다.

현재 네이버 음성 고객 센터, 블로그 고객 센터, 동물 소리 번역기, LG유플러스 '우리집 AI 챗봇'이 클로바 챗봇 빌더로 구축한 서비스다.

정석근 네이버 서치앤클로바 리더는 "클로바 챗봇 빌더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인들도 누구나 편리하게 인공지능 챗봇 구축에 활용할 수 있는 도구"라면서 "AI 기술을 더욱 쉽고 친근하게 일상 속으로 퍼뜨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gogosing@fnnews.com 박소현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