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삼성바이오로직스, 캐나다 연방 보건부 제조 승인 획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투데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임직원들이 공장 내부를 점검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바이오로직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캐나다 연방 보건부 HC(Health Canada)로부터 1공장 생산제품에 대한 제조 승인을 추가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인증을 통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3대 시장으로 불리는 미국과 유럽, 일본에 이어 캐나다 시장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됐다. 전 세계 바이오의약품 시장은 미국과 캐나다가 6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유럽의약품청 EMA(European Medicines Agency)로부터 1공장 제품에 대한 승인을 추가 획득, 제품 기준 총 14건의 글로벌 제조 승인을 보유하게 됐다.

회사 관계자는 “바이오의약품은 글로벌 제조승인을 빠른 시간에 획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효율적인 관리를 염두에 둔 공장 설계와 그 동안 축적된 품질관리 역량을 통해 품질 인증 기간을 대폭 줄임으로써 고객사가 바이오의약품을 적기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3월 글로벌 바이오 전문지 ‘라이프 사이언스’와 미국 ‘인더스트리 스탠더드 리서치’가 주관하는 ‘CMO 리더십 어워드’에서 6개 핵심 역량 전 부분을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김태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대표는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지난 7년 간 글로벌 제약사 제품 수주와 글로벌 규제기관 인증 획득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분야에서 유례없이 빠르게 성장했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고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시장에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투데이/유혜은 기자(euna@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