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1 (일)

'불법 고용' 이명희 영장 또 기각…"구속 필요성 부족"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외국인 도우미를 불법 고용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에 대한 영장이 기각됐습니다. 앞서 이른바 '갑질 폭행'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됐을 때도 영장이 기각된 바 있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 이서준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법원은 한진그룹 조양호 회장의 부인 이명희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기각했습니다.

법원은 범죄혐의 내용과 수사진행 경과를 볼 때, 구속 수사할 사유나 필요성, 상당성을 모두 인정하기 어렵다고 밝혔습니다.

[이명희/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부인 : (구속영장 두 번 기각됐는데 소감 어떠십니까?) 고생 많으셨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번 구속영장은 외국인 도우미를 불법 고용한 혐의로 청구됐습니다.

대한항공 연수생으로 속여 필리핀인들을 입국시킨 뒤 가사도우미로 일을 시킨 혐의입니다.

지난번 갑질폭행 혐의 구속영장에 이어 연거푸 영장이 기각된 것입니다.

이씨 측 변호인단은 대한항공 비서실이 주도를 했고, 이 씨는 몰랐다고 주장했습니다.

시어머니가 고용했던 가사도우미를 넘겨받아서 불법인줄 몰랐다고도 했습니다.

출입국 당국은 기각 사유를 검토한 뒤 영장 재청구 여부 등을 결정할 계획입니다.

이서준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