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음주운전 재판 안 받게 전화"…'청탁' 자랑한 김재원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자유한국당 김재원 의원이 경북 의성군수가 과거에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냈을 때 사건 처리에 개입했다고 말하는 동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이 영상에 따르면 검사 출신인 김 의원은 직접 담당 검사에게 전화를 해서 "좀 봐달라"고 했고 해당 검사도 알겠다는 취지로 답했다고 합니다.

사실이라면 '사건 청탁'이 되는 셈인데 서복현 기자의 보도로 보시겠습니다.



[기자]

김주수 의성군수가 2014년 지방선거 전에 열었던 예비후보 사무소 개소식입니다.

의성이 지역구인 김재원 의원도 참석해 격려사를 했는데, 도중에 갑자기 음주사고 얘기를 꺼냅니다.

[김재원/자유한국당 의원 (2014년 3월) : 2005년에 이제 우리 김주수 차관께서 차관 그만 두시고 씁쓸한 마음에 낮술 한잔하고 교통사고를 낸 적이 있습니다.]

이 사건에 대해 김 의원 자신이 '청탁성 전화'를 했다는 것입니다.

[김재원/자유한국당 의원 (2014년 3월) : 제가 검사 출신 아닙니까. 그 사건 담당하는 검사한테 전화를 했지요. 여검사인데 안동 출신이었습니다.]

김 의원에 따르면 해당 검사는 부탁을 들어줬습니다.

[김재원/자유한국당 의원 (2014년 3월) : '우리 지역에 훌륭한 선배인데 좀 봐달라' 이랬더니 (검사가) '(저도) 고향도 가까운데 벌금이나 세게 때리고 봐줄게요. 재판 안 받도록'(이라고 했고) 그래서 벌금 받은 적이 있습니다.]

개소식에는 전직 검찰총장도 참석했는데 김 의원은 이 인사까지 거론하며 음주 운전을 합리화했습니다.

[김재원/자유한국당 의원 (2014년 3월) : 음주 운전 (한 번도) 안 한 분? 우리 총장님도 음주 운전하시지 싶은데…그 정도 가지고 시비 걸겁니까?]

김 군수는 2005년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혈중알콜농도 0.154% 상태로 운전하다 중앙선을 넘어 마주오던 차와 충돌했습니다.

상대 운전자 등이 다쳤는데, 사고 이후 처리 때문에 뺑소니 혐의도 적용받았습니다.

당시 처벌은 벌금 1000만 원이었습니다.

6·13 지방선거에서 재선에 성공한 김 군수는 JTBC 취재진에 "당시 김 의원에게 청탁한 일이 없다"며 "더는 할 말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김 의원에게도 해명을 받기 위해 연락했으나 전화나 문자메시지에 답하지 않았습니다.

(화면제공 : 양파TV뉴스)

서복현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