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중앙대 동아리연합회, 일본군 위안부관련 동아리 승인 취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중앙일보

위안부 소녀상.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평화나비 네트워크'(평화나비)는 "중앙대가 위안부 문제를 단순 정치적 문제로만 치부하며 관련 동아리 활동을 탄압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평화나비는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촉구하는 대학생단체다.

20일 오전 평화나비는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중앙대 동아리연합회가 '중앙대 평화나비'는 중앙동아리 등록에 부적합하다'는 통보를 해왔다"며 "학생을 위해 존재하는 학생기구가 학교 측의 일방적인 결정에 수긍하고 편을 들어주는 상황에 분노한다"고 밝혔다.

또한 "'중앙대 평화나비'는 학내 동아리 신규등록 회칙 중 어떠한 사항도 위반하지 않았다"며 "동아리 등록은커녕 이의제기조차 제대로 하지 못하는 의사결정 구조에 갇혀 활동에 큰 제약을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중앙일보

20일 평화나비 네트워크가 대학 내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 활동을 보장하라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앙대 동아리연합회는 '정치적인 동아리라서',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는 것에 동의할 수 없어서', '학교의 입장으로 비칠 수 있으므로' 등 이유로 동아리 승인을 거절했다는 게 평화나비 측의 설명이다.

평화나비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들이 사회의 낙인과 왜곡, 손가락질에 맞서 싸워왔듯 우리도 어떠한 방해에도 당당하게 진실을 말하고 역사를 바꿔 나가는 일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아 기자 kim.jia@joongang.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