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안철수, 선거 패배 뒤 미국으로…바른미래당 '또 혼란'

댓글 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13 지방선거

[앵커]

역시 이번 선거 참패 후유증을 앓고 있는 바른미래당은 오늘(19일) 워크숍을 열고 토론을 벌입니다. 소속 국회의원 전원이 자리를 해서 당의 정체성에 대해 치열하게 논의를 한다는 것인데, 그런데 이럴때 책임자로써 안철수 전 후보가 있어야 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딸의 졸업식을 보려고 지금 미국에 가 있습니다.

류정화 기자입니다.



[기자]

안철수 전 후보는 선거 패배 후 이틀 뒤 미국으로 떠났습니다.

[안철수/바른미래당 전 서울시장 후보(지난 14일) : 일요일 날 제 딸이 박사 학위를 받습니다. 수여식이 있습니다. 그래서 주말 이용해서 잠깐 다녀올 예정입니다.]

동작구청장에 출마했던 장진영 전 후보는 안 전 후보의 미국행을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장진영/바른미래당 전 동작구청장 후보(TBS 라디오) : 결과가 이렇게 나타났기 때문에 같이 위로하고 같이 눈물을 흘려줘야 된다. 그게 대장으로서의 최소한의 책무다.]

안 전 후보는 2012년에도 대선후보를 사퇴한 뒤 문재인 당시 후보 지원에 나섰지만, 투표 당일 결과를 보지 않고 미국으로 떠났습니다.

[안철수/당시 대선 후보 (2012년 12월 19일) : 그동안,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안 전 후보 측은 이번 선거 직후 "서울 구청장 후보들에게 제일 먼저 반성과 위로의 전화를 했다"고 반박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오늘(19일)부터 이틀간 양평에서 워크숍을 하면서 당의 진로를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이 자리엔 유승민 전 대표가 불참할 것으로 보여, 당내 혼란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류정화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