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IT를 넘어 DT 시대를 주도할 최적의 데이터 관리법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퀘스트소프트웨어어 데이터 라이프 사이클별 최적의 데이터 관리법

21세기의 원유로 불리는 데이터, 지금은 데이터 활용이 곧 기업의 경쟁력인 데이터 시대다. 데이터가 중요한 자신이 된 만큼 데이터는 개발부터 운영, 보안까지 최적의 상태로 관리되어야 한다. 퀘스트소프트웨어는 데이터의 라이프 사이클의 관리해 기업의 비즈니스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데이터를 잘 활용하려면 데이터 환경을 잘 구축해야 한다. 퀘스트 토드(Toad) 는 데이터의 분석/설계부터 개발, 테스트, 튜닝, 운영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으로 데이터가 최적의 상태로 개발/관리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잘 개발된 데이터는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돼야 한다. 퀘스트 쉐어플렉스(SharePlex)와 스페이스매니저 라이브리오그(SpaceManager with LiveReorg)는 다양한 시스템에서 다양한 용도로 데이터가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쉐어플렉스(SharePlex)는 고성능의 데이터베이스를 복제하고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통합해 저비용 고효율의 업무 성과를 보장한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매니저 라이브리오그(SpaceManager with LiveReorg)은 업무 운영 중 저장 공간의 용량을 모니터링하고, 사용하지 않는 공간은 재사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해 테이블의 구조 및 속성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 업무 요구 사항 변화를 즉시 수용할 수 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효용성이 높아진 데이터는 빅데이터로서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 활용될 수 있다.

하지만 데이터도 때로는 갑작스런 재해나 사용자의 실수로 데이터가 손상되면 시스템도 장애가 발생될 수 있다. 이를 위해 퀘스트 코어스토어(Quest QoreStor), 퀘스트 래피드 리커버리(Quest Rapid Recovery)와 퀘스트 넷볼트(Quest NetVault)는 지속적인 백업과 복구 솔루션으로 외부 혹은 내부적 요인으로 데이터가 손상되었을 때, 즉시 복구해 시스템을 정상화시킨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떤 비즈니스 상황에서든지 최적의 데이터 관리는 비즈니스 성공의 지름길이다. 퀘스트소프트웨어의 장재호 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데이터의 전 과정을 관리해 고객이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혁신하도록 지속적인 개발과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향선기자 hyangseon.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