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교통사고 당한 캄보디아 왕자 중상…"치료 위해 태국행"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노이=연합뉴스) 민영규 특파원 = 17일 교통사고를 당한 노로돔 라나리드(74) 캄보디아 왕자가 오른쪽 턱을 다치고 왼쪽 다리가 부러지는 등 중상을 입었다고 일간 크메르타임스가 18일 전했다.

크메르타임스는 라나리드 왕자가 치료를 위해 17일 밤 태국 방콕으로 이송될 예정이었다고 현지 방송을 인용해 보도했다.

그러나 그가 방콕으로 떠났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현지 매체를 종합하면 사고는 17일 오전 9시(현지시간)께 캄보디아 남서부 프레아 시아누크 주 도로에서 발생했다.

라나리드 왕자가 우크 팔라(39) 왕자비와 함께 스포츠유틸리티차(SUV)를 타고 지지자를 만나러 가는 길에 마주오던 SUV 택시와 정면으로 충돌했다.

연합뉴스

기도하는 캄보디아 왕자 부부 [크메르타임스 캡처]



택시가 다른 차를 추월하려다가 중심을 잃었기 때문이라고 현지 경찰은 전했다.

사고 직후 왕자 부부는 지역 병원에서 응급처치를 받고 헬기로 수도 프놈펜으로 급히 이송됐지만, 팔라 왕자비는 이날 낮 12시 20분께 숨졌다.

연합뉴스

교통사고로 중상입은 캄보디아 왕자 [크메르타임스 캡처]



왕당파 정당인 '푼신펙' 대표인 라나리드 왕자와 팔라 왕자비는 오는 7월 29일로 예정된 총선에 출마할 예정이었다.

라나리드 왕자 부부는 2015년 4월에도 교통사고를 당했고 당시 팔라 왕자비가 크게 다쳤다.

라나리드 왕자는 고(故) 노로돔 시아누크 캄보디아 국왕의 둘째 아들로, 노로돔 시아모니 현 캄보디아 국왕의 이복형이다.

그는 한때 푼신펙을 이끌며 총리와 의회 의장 등을 역임하는 등 막강한 권력을 행사했지만, 1997년 권좌에서 물러났다.

youngkyu@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