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강연재, 젊은세대에 '홍위병' 비난… "정치가 세뇌시켜"

댓글 4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e뉴스 장영락 기자]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출마했다가 낙선한 강연재 변호사가 민주당의 야당 비판에 분노를 표출했다.

17일 강 변호사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국당의 사과 퍼포먼스를 “시늉에 불과하다”며 비난한 더불어민주당 논평을 반박하는 글을 올렸다. “번지수 잘못 찾고 나대는 민주당에 한 마디”라는 제목으로 올린 글에서 강 변호사는 “이번 선거에서의 민심은 민주당이 좋아서가 아니라 보수야당 한국당이 바뀌어야 한다는 회초리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 각자가 회초리 한대 때리자 했는데 뚜껑 열어보니 너무 심하게 때린 바람에 이 나라의 야당이 완전히 죽어버린 격”이라고 덧붙였다. 강 변호사는 “심판자는 국민이다. 같은 선수 입장에서 다른 선수 잘못을 운운하는 것이 오만한 발상”이라며 민주당의 태도를 거듭 비난했다.…

해당 글이 게시된 뒤 일부 여권 지지 성향 누리꾼들의 비난이 쏟아지자 강 변호사는 추가로 글을 올려 자중을 요구하기도 했다. 같은 날 올린 글에서 강 변호사는 “댓글 다시는 분들께 부탁한다”며, “바쁜 시간 쪼개서 굳이 정치인 페북에 와서 댓글 달 때는, ‘정치’ 얘기를 하시라. 팩트가 있는 말씀이고 비판이라면 진정으로 감사할 따름”이라고 적었다.

이어 “어디서 좌표 찍고 몰려와서 다 같이 입을 맞춘 듯 비열한 말, 반말, 바로 휴지통으로 들어갈 말 다시는 분들은 굳이 오지 마시고 자신의 삶에 충실하라”고 요구했다.

강 변호사는 악플을 다는 누리꾼들에게 조롱조의 언사까지 쏟아냈다. 그는 “부모님이 배아파 하며 낳은 소중한 생명, 인생들”이라며, “정치가 국민들에게, 특히 인터넷을 즐기는 젊은 세대에게 참 몹쓸짓 했다 싶다. 해준 건 없이, 지켜준건 없이 세뇌시키고 이용만 하고 홍위병 만들었다 싶다”고 덧붙였다.

강 변호사가 쓴 “홍위병”이라는 말은 극성 관제 정치운동 지지자들을 비유하는 표현으로, 홍준표 전 대표가 즐겨 사용한 것으로 유명하다. 강 변호사는 안철수 전 서울시장 후보와의 인연으로 정치에 입문했으나, 지난해 국민의당을 탈당한 뒤 이번 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소속으로 입후보해 ‘홍준표 키즈’가 됐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이데일리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