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방탄소년단 측 “상습적 악플러, 선처 없이 형사 처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그룹 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악성 댓글에 강경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15일 팬카페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자료수집을 통해 방탄소년단의 인격권을 침해하고, 악의적이며 상습적으로 괴롭히는 악성 네티즌들에 대해 강력하게 법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빅히트 측은 “이러한 법적 대응은 오로지 당사 법무팀과 해당 업무를 전담하는 전문 로펌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면서 어떠한 개인도 권한을 가지고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지 않다고 설명했다.

빅히트 측은 지난 2016년에도 방탄소년단 관련 악의적인 댓글과 허위사실을 유포한 네티즌에 대해 모욕죄와 허위사실적시 명예훼손으로 고소장을 접수한 바 있다. 당시 대부분은 선처나 합의 없이 형사처분이 완료됐고, 일부 사건의 경우 수사가 진행 중이다.

한편 네티즌들 역시 악성 댓글 법적 대응에 찬성하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네티즌들은 “잘했다! 악플이 죄인 줄 모르는 사람들은 벌 좀 받아야”, “빅히트, 아미들의 소리에 응답해 감사하고, 아미 분들 고생 많으셨어요”, “영상 사진합성도 처벌해주세요”, “너무 심한 악플러들이 참 많았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