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블랙핑크 '뚜두뚜두', 공개 2시간만에 차트 1위 올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수정 기자] 블랙핑크 ‘뚜두뚜두’가 공개 2시간만에 차트 1위를 올킬했다.

15일 오후 6시 공개된 블랙핑크 미니앨범 ‘스퀘어 업(SQUARE UP)’ 타이틀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공개 2시간 만에 오후 8시 기준 멜론, 엠넷, 지니, 네이버뮤직, 소리바다, 벅스, 올레뮤직 등 총 7개 음원차트 1위를 싹쓸이했다.

서브 타이틀곡 ‘포에버 영(FOREVER YOUNG)’은 타이틀곡 ‘뚜두뚜두’를 이어 멜론, 지니, 엠넷, 올레, 벅스, 소리바다 등 6곳 차트에서 2위, 네이버 3위를 기록하며 확실한 존재감을 뽐냈다. ‘리얼리(REALLY)’, ‘씨 유 레이터(SEE U LATER)’ 등 수록곡도 상위권에 랭크됐다.

1년 만에 돌아온 블랙핑크는 컴백과 동시에 타이틀곡 1위는 물론이고, 수록곡까지 음악팬들의 관심을 얻으며 그 동안의 공백기를 무색케 했다. 게다가 실시간 검색어 1위까지 장악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겁게 반응했다. ‘스퀘어 업’은 일본을 비롯한 러시아, 홍콩, 러시아, 싱가포르 등 13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또,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싱가포르, 필리핀,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총 7개국 아이튠즈 싱글차트 정상이다.

더불어 ‘뚜두뚜두’는 중국 3대 음악 플랫폼 쿠거우 K팝 신곡 차트에서도 1위에 오르며, 한중일 음원차트를 완벽하게 점령했다.

타이틀곡 ‘뚜두뚜두’는 세련됨과 강렬함이 돋보이는 힙합곡으로, ‘뚜두뚜두’라는 신선한 의성어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시크하고 당당한 여성의 표상을 가사에 담았다.

1년 만에 다채로운 음악을 담은 첫 미니앨범으로 돌아온 블랙핑크는 컴백과 동시에 차트에 돌풍을 일으키며 또 한번의 신화를 기록할 시동을 걸고 있다.

nara777@xportsnews.com / 사진 = YG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