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 유공자 포상 접수…이달 29일까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방중기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서도 신청 가능

기능경진대회 참가 신청 접수도…올해 업종별 단독 개최

뉴스1

지난해 열린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 모습. (사진제공=소상공인연합회)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곽선미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는 '2018년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와 관련 이달 29일까지 소상공인 유공자 포상 신청을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오는 11월 2,3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소상공인 유공자 정부포상은 어려운 여건에서 진력한 모범 소상공인, 소상공인 육성 공로자, 지원 우수단체 등 3개 분야 소상공인과 단체에 수여된다. 포상 훈격은 산업 훈·포장, 대통령 표창, 국무총리 표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 등 150점 수준으로 수여될 계획이다.

연합회는 또 소상공인이 가진 우수한 기술을 발굴·확산하고 업종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2018년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에 참가할 단체 신청도 받고 있다. 이 대회는 업종 단체별로 소상공인이 보유한 숙련된 기술과 재능을 선보이는 기능 경연의 장이다. 대회는 오는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열리며 예년과 달리, 올해는 업종별 단독으로 릴레이 개최 형식으로 진행된다.

평가를 통해 선정된 10개 이내 단체에는 대회 개최비용의 50%(최대 5000만원)를 지원한다.

정부포상과 기능경진대회에 참여를 희망하는 포상유공자와 관련 단체는 신청서를 작성해 소상공인연합회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