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5753445 0722018061445753445 01 0101001 5.18.7-RELEASE 72 JTBC 0

'민감 질문'에 '짜증 답변'…이재명 인터뷰 태도 논란

글자크기

이재명 당선인, 소셜미디어 통해 "제가 지나쳤다" 논란 해명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13 지방선거

[앵커]

어젯(13일)밤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인터뷰가 논란이었습니다. 선거 과정에서 불거졌던 이른바 '스캔들'에 대한 질문에 보인 반응 때문입니다. 오늘 이재명 당선인은 소셜미디어를 통해서 자신의 행동이 지나쳤다고 말했습니다.

정원석 기자입니다.



[기자]

어젯밤 이재명 경기도 지사 당선인의 예정된 생중계 방송 인터뷰는 모두 10곳이었습니다.

인터뷰에는 당선을 축하한다는 인사도 있었지만 선거 막바지 논란이 컸던 이른바 김부선 스캔들 질문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세 번째로 진행된 TV조선과의 인터뷰에서 이 당선인은 "TV조선은 이런 것만 관심있냐"고 되묻더니 이어진 JTBC와의 인터뷰에서는 신경질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재명/경기도지사 당선인 (어제 JTBC 인터뷰) : 저는 그런 얘기한 일 없는데요.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이라는 가정을 해서 말한 적 없습니다. 본인이 그렇게 생각하고 계신가 봐요.]

이 당선인은 이후 대변인에게 나머지 인터뷰를 안 하겠다고 했습니다.

대변인이 설득하자 엉뚱한 질문이 나오면 인터뷰를 끊어버리겠다고 했습니다.

이어진 MBC와의 인터뷰.

이 당선인은 방송중 인터뷰를 중단했습니다.

[화면출처/MBC 소셜미디어 : (선거 막판에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으셨어요. 앞으로 도지사가 되시면…) 네, 감사합니다. 잘 안 들리는데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당선인의 일방적인 인터뷰 중단은 오늘 하루종일 논란이 됐습니다.

이 당선인은 오늘 소셜미디어를 통해 인터뷰 태도 논란에 자신이 지나쳤다고 말했습니다.

[이재명/경기도지사 당선인 : 사실 어제 인터뷰 보고 실망하신 분 많으시죠. 저도 시간 지나고 나니까 제가 좀 지나쳤다는 생각이 좀 들어요. 그러지 말았어야 했는데.]

또 방송사들이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고도 말했습니다.

(화면출처 : MBC 소셜미디어)

정원석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