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Oh!쎈 레터] ‘이민호→이태리’..활동명 변경 응원하는 이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강서정 기자] 배우 이민호가 이태리로 활동명을 바꿨다. ‘새 출발’을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고민 끝에 이 같은 결정을 했다고 밝혔다.

이민호는 이태리라는 이름으로 활동명을 바꾼 것과 동시에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으며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14일 스타하우스 측은 “이태리와 함께 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이태리는 타고난 감각과 강한 내실의 탄탄한 연기력은 물론 스스로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귀감이 되는 배우”라며 “앞으로 보여줄 모습이 더 많은 무한대의 가능성을 지닌 배우라는 점에서 기대가 크다. 이태리의 연기가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태리는 올해로 무려 20년차 배우다. 이태리는 1998년 SBS 시트콤 ‘순풍산부인과’로 데뷔했다. 극 중 정배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이태리는 극 중 이름 정배라고 불리며 사랑받았다.

OSEN

이어 드라마 ‘야망의 전설’, ‘대왕의 길’, ‘맛을 보여드립니다’, ‘명성황후’, ‘장길산’, ‘사랑과 야망’, ‘불꽃놀이’, ‘거침없이 하이킥’ 등 거의 매년 작품에 출연하며 성실하게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이후에도 ‘성균관 스캔들’을 비롯해 ‘계백’, ‘해를 품은 달’, ‘옥탑방 왕세자’, ‘대풍수’, ‘총리와 나’, ‘화정’, ‘병원선’, 영화 ‘식객’, ‘하울링’, ‘런닝맨’, ‘시간이탈자’ 등 아역부터 성인이 된 후에도 꾸준히 작품 활동을 이어갔다.

하지만 아쉬웠던 건 오랜 시간 작품 활동을 한 것에 비해 크게 주목받지 못한 것이었다. 또한 이민호라는 이름보다는 ‘순풍산부인과’ 정배 캐릭터가 더 친숙한 배우이기도 하다. 이뿐 아니라 동명의 배우가 있는 상황이다.

배우 김남주와 에이핑크의 김남주, 배우 한혜진과 모델 한혜진 등 다른 분야의 연예인이 이름이 같은 경우는 있지만 같은 분야에서 이름이 같은 연예인들을 보는 게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 시점에 이민호가 이태리로 활동명을 바꾼 것에 대해 공감과 응원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OSEN

이태리는 소속사를 “주변에서도 많은 의견을 줬고, 스스로도 수년간 고민을 해 왔던 부분”이라며 “부모님이 정해 주신 이름인 이태리로 새로운 시작을 스타하우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게 되었다. 좋은 연기로 인사드리겠다”고 했다.

이어 이태리는 자신의 SNS을 통해서도 활동명을 바꾼 이유를 밝혔다. 그는 “저 역시 아직은 낯설고 어색한 이름입니다. 1998년에 연기를 시작해서 어느덧 벌써 올해로 20년이 되었는데, 새로운 활동명과 함께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새 출발을 하고자 합니다. 부모님과 함께 많은 고민을 하였고, 저 역시 새로운 시작을 바라는 마음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며 “단지 이름뿐만이 아닌 배우로서 항상 새롭고 신선한 모습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시고, 지켜봐 주세요! 감사합니다”라고 전했다.

활동명을 바꾸는 것이 개명하는 것만큼 배우 자신에게 부담스러울 만한 일이기도 할 텐데 이민호는 이태리로 활동명 변경을 결정, 새로운 시작과 함께 각오를 밝힌 만큼 그를 향한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kangsj@osen.co.kr

[사진] 스타하우스엔터테인먼트 제공, OSEN DB, 이태리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