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픽스타, 스톡 일러스트 사업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톡이미지 마켓플레이스 픽스타(대표 김려일)가 스톡 일러스트 비즈니스를 본격화하고 있다.

픽스타는 최근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스톡 일러스트 설명회를 열고 콘텐츠 확보 및 스톡 일러스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최근 디지털 미디어 확대로 이미지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일러스트 수요도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광고시장뿐 아니라 일반 구매자도 스톡 일러스트 수요가 늘어나고 있지만 공급은 부족한 실정이다. 국내 스톡 일러스트 콘텐츠는 공급량이 매우 부족하다. 이에 따라 부업과 취미생활 일환으로 스톡 일러스트를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픽스타는 밝혔다.

일러스트는 웹사이트, 웹·모바일 광고, 카드뉴스, TV 및 지면 광고, 디자인 소품, 상품 패키지 등 활용 사례와 범위가 다양하고 넓다. 일러스트, 벡터, 컴퓨터그래픽(CG), 인포그래픽, 캘리그라피, 아이콘, 배경 등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고 다양한 테마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김려일 픽스타 대표는 “일러스트 및 스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많은 국내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수익원이 될 것”이라며 “크리에이터에게 재능을 펼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해 시장 수요·공급 불균형 해결책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픽스타는 누구나 자신이 제작한 사진, 일러스트, 동영상을 판매할 수 있는 스톡콘텐츠 마켓플레이스다. 광고제작, 방송, 출판 및 디자인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가능한 3150만컷 이상 고품질 스톡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