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한국과 비공개 평가전' 세네갈의 핵심 선수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세네갈 국가 대표팀 에이스 사디오 마네. 사진=뉴스1


한국 축구대표팀이 아프리카의 강호 세네갈과 비공개 평가전을 치르는 가운데 세네갈의 핵심 선수들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6월 11일(이하 한국시간) 오스트리아 그로딕에서 세네갈을 상대로 A매치 친선 경기를 치른다. 이번 경기는 관중과 미디어 출입이 금지되는 비공개 A매치다.

따라서 한국과 세네갈의 평가전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선수 명단, 득점 등 전반적인 정보 역시 경기 종료 후 공개될 예정이다.

세네갈은 현재 FIFA 랭킹 27위다. 한국보다는 무려 30계단이 높다. 아프리카 예선에서는 부르키나파소, 카보 베르데, 남아프리카 공화국이 속한 D조를 4승 2무 무패 승점 14점 조 1위로 뚫고 월드컵 본선에 합류했다.

세네갈 대표팀의 대다수 선수는 유럽 리그에서 뛰고 있다. 주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프랑스 리그앙 소속이 많다. 국내 축구팬에게도 익숙한 이름이 있다.

세네갈 대표팀의 에이스는 역시 지난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팀 리버풀의 삼각 편대를 이룬 사디오 마네.

마네는 이번 시즌 리버풀의 왼쪽 측면 공격수로 활약하며 리그 29경기(선발 28회) 10골 7도움, 챔피언스리그 11경기 10골 1도움을 남겼다. 스피드와 개인 능력이 뛰어나며 득점 감각도 있어 프리미어리그 4시즌 연속 10골 이상을 기록했다.

마네 외에도 공격진에는 마메 비람 디우프(스토크 시티), 케이타 발데(AS 모나코), 디아프라 사코(스타드 렌), 음바예 니앙(토리노) 등 유럽 주요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가 즐비하다.

중원은 프리미어리거가 주축이다. 에버턴 미드필터 이드리사 게예와 웨스트햄의 체이쿠 쿠야테가, 울버햄튼 알프레드 은디아예 모두 강력한 피지컬이 장점이다.

수비진에서는 이탈리아 세리에 A 최고의 수비수 중 한 명인 칼리두 쿨리발리(SSC 나폴리)가 지키고 있다.

지난 시즌 나폴리의 세리에 A 우승 경쟁을 이끈 핵심 멤버로 유망주에서 강력한 피지컬과 뛰어난 운동 능력을 모두 갖추며 완성형 수비수로 거듭났다.

한편 세네갈은 이번 월드컵에서 H조에 속해 폴란드, 콜롬비아, 일본과 만난다. FIFA 랭킹에서는 폴란드, 콜롬비아에 밀리지만 16강 진출을 충분히 바라볼 만한 전력을 자랑한다.

이번 평가전은 세네갈 입장에서 '가상의 일본'을 만나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뉴스팀 ace2@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