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문체부 장관, 방탄소년단에 축전 “고된 노력·뜨거운 열정으로 이뤄낸 성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 도종환 장관이 방탄소년단에게 축전을 보냈다.

도종환 장관은 28일 미국 '빌보드(Billboard) 200'에서 새 앨범 'Love Yourself 轉 Tear'으로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과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측에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도종환 장관은 “이번 성과는 방탄소년단이라는 우리 멋진 7명의 젊은이들이 그동안 고된 노력과 뜨거운 열정으로 이루어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우리 케이팝이 다양한 매력으로 세계 무대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앞서 외교부 역시 SNS를 통해 “K팝의 새 역사!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앨범차트 1위를 차지한 방탄소년단 여러분 축하드립니다!”라는 메시지를 남겼다.

빌보드는 “방탄소년단이 한국 그룹 최초로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로 빌보드 200에서 첫 1위를 따냈다” 등 연이어 기사를 대서특필했다.

이 기록은 K팝 최초 ‘빌보드 200’ 1위인 동시에 2006년 이후 영어가 아닌 외국어 앨범 중 최초 1위다. 지난 18일 발매된 정규 3집 앨범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는 24일까지 미국에서 13만 5000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