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불타는청춘, 2049 시청률 1위 비결 2가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funE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BS funE ㅣ 손재은 기자] ‘불타는 청춘’이 월~목요일 밤 11시대 전체 프로그램 중 2049 시청률 1위를 달리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최근 SBS ‘불타는 청춘’은 최근 ‘불청 공식 1호 커플’ 김국진, 강수지의 결혼 이벤트와 강경헌, 홍일권 등 화제의 새 친구 투입으로 화제를 모았다. 이를 증명하듯 젊은 타겟의 2049 시청률도 ‘불타는 청춘’은 4월 3일 2부가 4.9%, 5월 8일 2부가 4.1%를 기록하는 등 월~목요일 밤 11시대 전체 프로그램 중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는 성과를 이뤘다. 이에 ‘불타는 청춘’의 저력이 무엇인지 되짚어보았다.

1. 순도 100% 리얼리티! 최고 강점은 진정성
‘불타는 청춘’은 2015년 3월 출발해 올해 3주년을 맞았다. 그동안 다녀간 출연진만 해도 약 80여 명이 넘는다. 그중 김국진과 강수지를 비롯해 김광규, 최성국, 김도균, 박선영, 이연수, 양수경 등 ‘불청’과 오랜 시간을 함께한 청춘들의 끈끈한 우정은 이 프로그램을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다. 실제로 2박 3일 여행을 하면서 함께 동고동락하다 보니 팀워크는 자연적으로 얻은 덤이다.

양수경은 김국진, 강수지 커플 결혼 이벤트를 위해 꽃부터 백숙, 와인까지 이바지 음식을 손수 챙겨오는가 하면, 3주년 특집 ‘보글짜글 청춘의 밥상’에서는 중식 팀, 한식 팀 모두 며칠 밤을 새우며 직접 요리하는 정성을 보인 것도 진정성이 뒷받침됐기 때문이다. 청춘들의 순도 100%의 진정성과 도전 정신은 시청자들에게 재미는 물론 감동까지도 고스란히 전달돼 가감 없는 리얼리티를 안겨주고 있는 것.

2. 화제의 인물 발굴! 숨은 보석 찾기
‘불타는 청춘’의 또 다른 저력은 숨은 보석 찾기다. 우리가 궁금해하는 연예인들을 소환해 그동안 몰랐던 그들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보여주고 있다. 최근 송은이는 물론 강경헌, 홍일권 등이 화제의 새 친구로 투입돼 관심을 끈 것도 바로 이런 이유다. 과거 권민중, 강문영, 이하늘 등도 ‘불타는 청춘’에 소환된 멤버들이다. 이들이 ‘불타는 청춘’에서 만큼은 각본에 짜여있는 연기가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모습으로 숨은 끼를 뽐내다 보니 시청자에게는 새롭게 다가간 것.

이처럼 마음만은 늘 청춘인 ‘불타는 청춘’ 멤버들의 순수한 열정은 ‘청춘이여! 영원하라’는 모든 이의 열망과 맞닿아 있기에 가능했다. 이에 ‘불타는 청춘’의 저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휘될 것으로 보인다.

‘불타는 청춘’은 매주 화요일 방송된다.

사진=SBS
손재은 기자 jaeni@sbs.co.kr

☞ 다함께 Fun! SBSFunE 연예뉴스 [홈페이지]

☞ 공식 SNS [페이스북] 앱 다운로드 [앱스토어] [구글플레이]

저작권자 SBS플러스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