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NBA] '르브론 맹활약' 클리블랜드, 4시즌 연속 파이널 진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Sport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4시즌 연속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클리블랜드는 28일 보스턴 TD가든에서 열린 2017-18시즌 NBA 동부컨퍼런스 파이널 보스턴 셀틱스와의 7차전에서 87-79로 승리했다.

르브론 제임스는 35득점 15리바운드 9어시스트로 맹활약하며, 마이애미 히트 시절을 포함해 8년 연속 파이널에 올랐다.

전반까지 강력한 수비를 앞세운 보스턴에 주도권을 뺏긴 클리블랜드는 르브론과 그린을 앞세워 추격을 시작했다. 그린이 내·외곽을 넘나들며 득점을 쌓았고 르브론은 덩크슛을 블록하며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클리블랜드는 3쿼터 종료 4분 50초를 남기고 르브론의 패스를 받은 그린이 3점을 넣으며 경기를 뒤집었다.

4쿼터 역시 접전이 벌어졌다. 클리블랜드가 르브론의 연속 득점으로 앞서가자, 보스턴은 테이텀의 덩크슛과 3점슛으로 맞불을 놨다. 계속되는 팽팽한 경기에 먼저 집중력을 잃은 보스턴은 3점 야투 난조와 실책으로 점차 뒤처졌다.

경기 종료 1분을 남기고 제임스와 조지 힐의 득점으로 앞서간 클리블랜드는 르브론의 속공에 힘입어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날 승리로 클리블랜드는 시리즈 전적 4승 3패를 기록, 파이널 진출에 성공했다. 이제 클리블랜드는 서부 콘퍼런스 7차전 승자와 NBA 파이널 우승을 다툰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SBS스포츠 온라인뉴스팀)

'스포츠의 즐거움! SBS All Sports 와 함께 하세요' 페이지 방문하기 >클릭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스포츠 & SBS콘텐츠허브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