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오타니에 삼진 둘 빼앗은 다나카 “천적 맞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나카 마사히로(30·뉴욕 양키스)가 오타니 쇼헤이(24·LA 에인절스)에 천적임을 다시 증명했다.

다나카는 27일(현지시간) 양키 스타디움으로 불러 들인 에인절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정규리그 3연전 마지막 경기에 선발 등판해 6이닝 동안 안타 3개만 내주며 3-1 승리에 앞장서며 6승(3패)째를 올렸다. 그보다 괴물 타자 오타니를 두 차례나 삼진으로 잡아낸 것이 눈길을 더욱 붙들었다.

오타니는 1회 2사 주자 1루 상황에 타석에 들어섰다. 일본에서 마지막으로 대결한 것이 2013년이었으니 무려 5년 만의 일이었다. 뉴욕 홈 관중들은 야유를 퍼부었다. 볼카운트 3-2에서 낙차 큰 변화구에 오타니는 헛스윙을 돌리고 말았다. 다나카는 두 차례 오타니를 볼넷으로 내보냈지만 6회 마지막 투타 대결 때 또다시 삼진으로 돌려세웠다.

이로써 다나카 상대 9타수 무안타의 부진에 빠진 채 3연전을 시작한 오타니는 13타수 무안타로 그에 약한 면모를 강화했다.
서울신문

다나카 마사히로(뉴욕 양키스)가 27일(현지시간) LA 에인절스와의 미국프로야구(MLB) 정규리그 대결 1회에 일본에서 격돌한 지 5년 만에 타석에 들어선 오타니 쇼헤이를 헛스윙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있다.뉴욕 AP 연합뉴스


둘의 선발 맞대결 성사 여부가 많은 관심을 끌었으나 오타니가 체력 관리 차원에서 등판 날짜를 조정하는 바람에 이뤄지지 않았다. 다나카는 “원래 둘이 투구 대결을 펼칠 예정이었으나 결국 그가 타석에 들어서 내가 공을 던져 상대했다. 이런 게 진정한 매치업이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이어 “분명히 쉽지 않은 상대다. 선구안도 좋고 오늘 아웃 카운트 둘을 잡았지만 쉽지 않았다”고 겸손해 했다.

스플리터로 재미를 본 다나카는 삼진을 8개나 빼앗았지만 6회 안드렐튼 시몬스에게 홈런을 맞아 한달 가까이 이어온 무실점 행진을 멈춘 게 아쉬웠다.

5차례 삼진에다 9타수 무안타로 3연전을 시작한 오타니는 “일본에서도바 이번에는 더 많이 브레이킹볼을 던지는 것 같았다. 패스트볼을 주로 뿌리는 미국 투수들과 조금 다르다고 느꼈다. 자꾸 내 뒤쪽을 보고 공을 던져 다르게 느껴졌다”고 말했다.

브렛 가드너가 3안타를 날려 승리에 앞장섰다. 양키스는 올 시즌 에인절스 상대 여섯 경기 가운데 5승을 거뒀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 부담없이 즐기는 서울신문 ‘최신만화’

-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