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재명 “폭언은 인격 부족해 생긴 일··· 한국당은 책임 물을 것”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구은모 수습기자, 부애리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28일 자유한국당의 녹음 파일 공개에 대해 자신의 인격이 부족해 생긴 일이라 사과드린다면서도 자유한국당에 대해서는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이날 YTN 라디오 ‘김호성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자유한국당이 지난 24일 공개한 녹음 파일에 대해 “아무리 험한 상황이라도 폭언을 해선 안 됐는데 제가 인격이 부족해 생긴 일”이라며 사과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그러나 금도란 게 있다”며 “어머니를 입에 담을 수 없는 말들로 폭언하고 심지어 때려서 입원 시킨 가족이 있어서 순간적으로 화가 나 말로 싸웠고, 그걸 상대가 몰래 녹음해 공개했는데 이게 과연 공무와 관계가 있나 싶다”라며 이해를 구했다.

남경필 자유한국당 경기도지사 후보에 대해선 “남 지사도 노모를 모시는 공직자”라며 “이 일이 형님의 인사청탁 등을 막다가 싸움이 난 것이고, 그 때문에 어머니에게 패륜행위가 일어나 생긴 일인 만큼 이해해주면 안 되겠나 싶은데 정책 이야기는 안 하고 하루종일 이 이야기만 하니 주권자들이 어떻게 생각할까” 걱정된다며 우려를 표했다.

한국당에 대해서는 “시기나 방법은 고민하겠지만 경기의 규칙을 깨는 악질적인 행태이기 때문에 책임은 꼭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 후보는 “한국당은 녹음파일 공개를 금지한 대법원 판결도 있는데 불법적으로 게재한 것을 보니 역시 법이나 상식이나 금도를 아랑곳하지 않는 불법을 자행하는 적폐 세력인 것을 스스로 드러낸 것 같다”며 비판했다.

민주당원 일부와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의 일부도 이 후보를 지지하지 않겠다는 말이 나오는 데 대해선 “민주주의 정당에서 의견이 다르고 싫은 사람은 있을 수 있다”며 “그것을 문제 삼는 것 자체가 정당의 다양성과 생동성을 무시하는 과장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구은모 수습기자 gooeunmo@asiae.co.kr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