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여름 리조트 여행] 제주 자연을 담았다…품격있는 휴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클럽ES 이에스제주리조트

매일경제

제주 풍광 가득한 이에스제주리조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 성수기인 6~8월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자연 친화적인 리조트가 화제다. 기존 일률적인 리조트가 아닌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리조트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최근 힐링, 자연, 여유 등에 대한 니즈가 커진 데다가 미세먼지, 황사 등 외부 환경적인 요인도 유입돼 점점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이처럼 자연 친화적 리조트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클럽ES가 제주도의 자연을 담은 ES제주리조트를 선보여 화제다. 최근 예능 프로그램 싱글와이프의 배경으로 등장하면서 시청자들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한라산의 일부인 듯 이에스제주리조트

이에스제주리조트(ES제주리조트)는 아련한 제주의 추억이라는 주제로 제주도 특유의 분위기와 자연 느낌 그대로를 잘 담아놓은 휴양 리조트로 유명하다.

이에스제주리조트는 한라산 능선을 따라 지붕 높이를 설계해 수목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리조트가 한라산의 일부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인위적인 담장 대신 제주도 특유의 돌담을 놓은 점도 제주도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요소 중 하나다.

이에스제주리조트는 전 객실에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가파도, 마라도, 산방산, 송악산과 범섬의 풍광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머무는 것 자체로 힐링이 된다. 리조트 내에는 이탈리안 스타일 다이닝과 풀사이드 라운지 바가 마련돼 있다.

또한 태평양 바다와 한라산을 바라보며 수영을 즐길 수 있는 옥상 풀장도 있다. 여기에 계절에 따라 제주자생식물이 자라는 돌담 산책길, 자연을 닮은 야외 놀이터인 어린이 놀이터와 제주마, 산양, 닭 등 동물과 교감할 수 있는 방목장도 마련돼 있다.

제주도 느낌 그대로 휴양 리조트

매일경제

이에스제주리조트 옥상 수영장.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스제주리조트는 자연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과감히 설계를 변경했다. 건물 내에 흐르는 곶자왈 건천을 훼손하지 않기 위해 기존 설계 중 객실 12개에 해당하는 부분을 과감히 없애기도 했다. 제주도 느낌을 살리기 위해 높은 담장 대신 돌담을 놓았다.

가로등, 시계, 표지판 등을 최소화함으로써 진정한 자연 속에서 휴양을 누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다는 점 역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리조트 관계자는 '최근 힐링 열풍과 맞물려 리조트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문의가 대폭 늘었다'며 '제주도에 스며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 이에스제주리조트를 통해 진정한 의미의 휴양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창립 회원 분양 중 일시불 가입 시 5% 할인 혜택

ES제주리조트는 얼마 전 SBS 싱글와이프2에 방송되며 시청자들 눈길을 사로잡은 바 있다. 현재 클럽ES는 ES제주리조트의 오픈 기념 창립 회원권을 분양 중이다. 회원권은 개인이나 법인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일시불 가입 시 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회원은 제주와 단독형 별장인 ES제천, ES통영 그리고 해외 직영 리조트인 ES네팔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다.

여행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에 많은 리조트가 있지만 이에 비해 친환경 리조트는 적은 편'이고, '기존의 획일화된 리조트에 싫증을 느낀 수요자들도 많아져 친환경 리조트가 업계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전기환 여행작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