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별마당도서관의 힘'…코엑스몰 1년 만에 2100만명 찾았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코엑스몰 '별마당도서관'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건웅 기자 = 코엑스몰이 신세계 문화예술경영으로 도심 속 핫플레이스로 거듭났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지난해 5월 '별마당도서관' 개관 이후 이달 25일까지 약 2050만명이 스타필드 코엑스몰을 찾았다고 27일 밝혔다. 1주년인 오는 31일에는 방문객 수가 21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 대표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하남의 1년 방문객 수가 2500만명임을 고려하면 문을 연 지 18년 차인 코엑스몰이 국내 대표 복합쇼핑몰 위상을 회복한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 프라퍼티는 별마당도서관 조성에 60억원 투자를 비롯해 약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

특히 코엑스몰의 부활에는 별마당도서관의 역할이 가장 컸다. 코엑스몰 중앙광장(센트럴프라자)에 13미터 높이의 대형 서가 3개, 600여종의 최신잡지를 포함한 7만여권이 서적을 갖춘 도서관이다.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이 강조하는 인문학 경영의 하나로 만들어져 이제는 '세대 간 소통의 장'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실제 지난해 별마당 도서관 개관 이후, 입점 매장 방문고객이 두 배까지 늘고, 매출 효과도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규 브랜드 매장 입점도 이어지고 있다. 탄탄면 공방을 비롯해 H&M·언더아머·캐스키드슨 등 최근 1년간 50여개 매장이 코엑스몰에서 새로 문을 열었다. 시코르와 부츠·자주 등 신세계그룹 내 주요 인기 전문점도 신규 입점해 코엑스몰 경쟁력을 높였다.

기존 약 7% 정도 공실이 있던 코엑스몰은, 신규 브랜드들의 입점이 이어지면서 지난해부터 매장이 공실 '0'(제로)를 이어오고 있다.

다음 달에는 이마트 역량을 집중한 신규 쇼핑몰인 '삐에로 쇼핑'이 코엑스몰에서 처음 선보이며, 인기 수제맥주 전문점 '데블스도어'도 문을 열 예정이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첫해는 별마당도서관 개관, 매장 개선 등 기존 이미지를 탈피하고, 코엑스몰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는 쇼핑과 문화가 공존하는 스타필드 코엑스만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는데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eo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