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방북 기자단 숙소 출입 통제한 사이…원산 다녀간 김정은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어제(25일) CNN의 윌 리플리 기자의 보도 전하면서 원산공항에 비행기가 한 대 내렸고 또 이 때문에 그곳에 있던 기자들의 이동도 3시간 가까이 제한됐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어제 이 비행기를 타고 온 인물은 김정은 위원장이었던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현재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인 원산 갈마지구를 시찰하러 온 것이었습니다.

이선화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외신기자단 카메라에 포착된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의 한 리조트입니다.

오늘 조선중앙TV가 김정은 위원장이 현장 시찰을 다녀왔다며 보도한 사진 속 리조트와 같습니다.

[조선중앙TV : 원산 갈마 해안관광지구 건설을 명년도(내년) 태양절까지 완공할 데 대하여 지시하셨습니다.]

원산은 김 위원장과 그의 어머니 고용희씨가 자주 머물렀던 곳으로 이곳 개발은 북한 최고의 역점사업으로 꼽힙니다.

김 위원장의 방문으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취재를 위해 원산에 머물렀던 5개국 기자단은 예정돼있던 일정을 취소한 채 3시간 가까이 호텔 안에서 대기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용주/공동취재단 기자 : 갑자기 국제기자단에게 2층으로 올라갈 수 없다 그런 이야기가 있었고요. 그래서 북측 관계자에게 북측의 주요 인사, 고위 인사가 온 게 아니냐 그런 문의를 했는데 전혀 확인을 해주지 않은 그런 상황이었습니다.]

호텔 내 프레스센터와 연회장에 있던 일부 취재진이 "객실도 가지 못하냐"면서 여러 차례 이유를 물었지만, 기다려달라는 답변만 돌아온 것으로도 전해졌습니다.

(영상취재 : 공동취재단)

이선화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