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송인배 만났다" 드루킹 진술 받고도…경찰은 '모르쇠'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경찰이 드루킹 김 모 씨로부터 송인배 비서관을 통해 김경수 전 의원을 만났고 김 전 의원에게 돈을 받았다는 진술을 받고도 모르쇠로 일관했다는 의혹이 일고 있습니다. 경찰은 송 비서관은 물론 김 전 의원에 대한 조사 계획도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김정우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지난 18일 경찰 조사에서 드루킹은 "2016년 6월 송인배 청와대 제1부속비서관의 소개로 김경수 전 의원을 만났다"고 진술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달 파주 출판사에서 김 전 의원이 매크로 프로그램 시연을 보고 자신들에게 금일봉 100만 원을 건넸다고도 진술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런데도 이철성 경찰청장은 지난 21일 드루킹과 송 비서관의 접촉 사실을 몰랐다고 밝혔습니다.

수사관계자는 청장에게 보고를 안 했다고 밝혔지만 경찰의 수사 의지가 아예 없었던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됩니다.

실제로 경찰관계자는 "송 비서관에 대한 조사는 이뤄지지 않았고 지금으로서는 계획도 없다"고 밝혔습니다.

김 전 의원이 드루킹 측에게 100만 원을 건넸다는 주장에 대한 조사도 전혀 이뤄지지 않고 있습니다.

내일(24일)부터 지방선거 후보등록이 이뤄지는데 드루킹 수사 담당 경찰관계자는 "선거 기간 동안 정치인 수사를 한 적이 없다"고 밝힌 상태입니다.

경찰은 드루킹 수사상황에 대해서도 "확인해 줄 수 없다"며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수사에 손을 놓고 특검 시작만 기다리고 있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영상편집 : 이승진)

[김정우 기자 fact8@sbs.co.kr]

☞ [다시 뜨겁게! 러시아월드컵 뉴스 특집] 바로가기
☞ [나도펀딩] 한효주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그림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