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심석희, 조재범 전 코치에 발·주먹으로 수십차례 폭행당해" 문체부 감사

댓글 10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여자 쇼트트랙 국가대표 심석희가 코치로부터 발과 주먹으로 수십 차례나 폭행을 당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 감사 결과 드러났다.

문체부가 23일 공개한 대한빙상경기연맹 특정감사 내용에 따르면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팀 코치는 대표선수 강화훈련 기간 중에 여러 차례에 걸쳐 심석희를 구타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의 진천 국가대표선수촌 방문 예정 전날인 올해 1월 16일에는 선수촌의 밀폐된 공간에서 발과 주먹으로 수십 차례 폭행을 반복했다. 결국 심석희는 폭행의 공포감으로부터 탈출하기 위해 선수촌을 빠져 나왔다.

대통령이 선수촌을 방문했던 당일 1월 17일에는 조재범 코치 뿐만 아니라 다른 국가대표 지도자들도 폭행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심석희가 몸살감기로 병원에 갔다고 대한체육회에 허위로 보고했다.

문체부는 “폭행 수단과 폭행 정도를 감안하고, 또한 가족들의 의사를 존중해 5월 16일 자로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를 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가 국제대회 기간 중 해외 숙소 또는 식당에서 후배 국가대표 선수들에 대해 폭행과 가혹행위를 했다는 진술이 있었다”고 문체부는 설명했다.

문체부는 “해당 선수가 후배 선수를 훈계한 적은 있다고 했지만 후배 선수들은 폭행 일시와 장소, 상황을 일관성 있고 상세하게 진술하고 있어 빙상연맹 차원에서 진상 조사가 필요하다고 본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