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트와이스, 日서 신기록 행진...오리콘 집중 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노규민 기자]
텐아시아

트와이스 일본 세번째 싱글 재킷/ 사진제공=JYP

걸그룹 트와이스가 일본에서 해외 아티스트 최초로 첫 싱글부터 3집까지 세 작품 연속으로 발매 후 첫 일주일 간 초동 판매 20만장을 돌파하는 신기록을 세웠다.

트와이스는 싱글 3집 ‘웨이크 미 업(Wake Me Up)’으로 오리콘 위클리차트 1위에 오르며 세 음반 연속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22일 오전 일본 오리콘은 “트와이스가 일본 세 번째 싱글 ‘웨이크 미 업’으로 해외 아티스트 사상 최초 ‘세 작품 연속 발매 첫 주 20만장 돌파’를 기록했다”는 기사를 게재하고 현지 신기록 행진을 집중 조명했다.

또 “5월 16일 발매된 ‘웨이크 미 업’은 14일부터 20일까지 판매량을 집계한 결과 오리콘 위클리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며 “트와이스는 첫 싱글 ‘원 모어 타임(One More Time)’과 두 번째 싱글 ‘캔디 팝(Candy Pop)’에 이어 ‘웨이크 미 업’까지 모든 싱글이 연속으로 발매 첫 주 20만장 판매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해외 아티스트 중 싱글 1~3집이 연속으로 발매 첫 주 20만장 돌파 기록을 세운 것 또한 트와이스가 최초”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트와이스는 지난해 일본에서 싱글과 앨범, 첫 앨범과 첫 싱글을 모두 플래티넘으로 등극시킨 한국 최초 아티스트가 됐다.

‘웨이크 미 업’은 20일자 오리콘 데일리 싱글 차트에서도 1만 5708 포인트로 정상을 고수했다. 발매 당시 이 차트에서 12만 9275 포인트를 기록하며 1위로 등장한 후 6일째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또한 트와이스는 ‘웨이크 미 업’ 발매 6일 만에 오리콘 기준 26만 2567 포인트를 넘어서면서 ‘4연속 플래티넘 인증’이라는 신기록 수립도 기대하게 한다. 일본 레코드협회는 25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앨범에 플래티넘 인증을 부여하는데, 트와이스는 지난해 6월 발매한 데뷔 베스트 앨범 ‘#TWICE’, 지난 10월 첫 싱글 ‘원 모어 타임’, 올해 2월 두 번째 싱글 ‘캔디 팝’으로 3연속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 이같은 인기 덕분에 지난 2월 제32회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는 신인 아티스트로는 최초로 5관왕을 석권했고 현지 데뷔 8개월여 만에 앨범 출고량 100만장을 돌파했다.

트와이스는 일본 오리콘을 통해 “이렇게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는 것은 모두 데뷔 때부터 응원해주신 팬들 덕분이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지난 18~20일 서울 콘서트를 마친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TWICE 2ND TOUR <TWICELAND ZONE 2 : Fantasy Park> IN JAPAN’을 개최하고 현지 팬들과 만난다. 일본 공연은 5월 26일과 27일 사이타마 수퍼 아레나, 6월 2일과 3일 오사카성 홀에서 열린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1월과 2월 진행한 첫 쇼케이스 투어에 비해 더욱 규모가 커져 1만명 이상 수용 가능한 아레나 공연장에서 펼쳐진다. 지난 12일 현지서 진행된 티켓 판매는 4회 모두 매진을 기록했다.

콘서트에 앞서 25일에는 일본 대표 음악 프로그램인 TV 아사히의 ‘뮤직스테이션(엠스테)’에 출연해 트와이스만의 상큼, 발랄한 매력을 선보인다. ‘엠스테’ 출연은 연말 특집 프로그램을 포함해 이번이 네 번째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