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26일에도 '남녀 차별수사 규탄' 시위 예고…"여성만 참여"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강남/홍대 성별 차별수사 검경 규탄시위' 카페 개설…"19일 시위와 별도"

연합뉴스

'홍대몰카 편파수사' 규탄 혜화역 여성시위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지헌 기자 = 1만2천여 명이 모인 지난 19일 서울 혜화역 시위에 이어 1주일 뒤인 26일에도 수사기관이 성차별적 태도를 보인다는 주장을 펼치는 시위가 예고됐다.

22일 다음 카페 '강남/홍대 성별에 따른 차별수사 검경 규탄시위'에 따르면 이 카페 회원과 여기에 뜻을 함께하는 사람들은 오는 26일 오후 4시 서울 청계천 한빛광장에서 카페 이름을 주제로 한 시위를 열 예정이다.

이 카페는 홍익대 남성 누드모델을 몰래 촬영한 몰카범이 구속된 다음 날인 13일 개설됐다. 현재 회원은 3천200여 명이다.

시위의 표어는 '동일 범죄, 동일 수사, 동일 인권'이며 카페 운영진은 "생물학적 여성만 참여 가능하며, 워마드 및 운동권과 연대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운영진은 "워마드, 운동권, 정치색 배제는 시위의 목적이 의도와는 상관없이 일방적으로 규정되지 않기 위한 것"이라며 "지난 19일 있었던 시위와도 연계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애초 홍익대 사건을 수사한 서울 마포경찰서 앞에서 시위를 벌이려다가 협소한 공간 문제와 접근성 등을 고려해 한빛광장으로 장소를 정했다고 밝혔다.

19일 혜화역에서 다음 카페 '불법촬영 성 편파수사 규탄시위'가 연 집회에는 여성 1만 2천여 명(경찰 추산 1만 명)이 모여 홍대 사건 피해자가 남성이어서 경찰이 이례적으로 강경한 수사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날 경찰은 시위 참가자가 500명 수준일 것으로 봤다가 예측이 완전히 빗나가는 바람에 집회 관리에 어려움을 겪었다.

홍대 사건과 17일 불거진 피팅모델 촬영 중 성추행·협박 및 반나체 사진 유출 사건 이후 경찰 등 수사기관의 수사 속도가 피해자 성별에 따라 달라진다는 비판이 일각에서 제기됐다.

j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