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제트기 굉음' 내며 용암 분출…첫 중상자 나오며 '우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미국 하와이 섬의 킬라우에야 화산이 분출하면서 나오고 있는 피해 상황들 계속 전해드리고 있는데요. 화산에서 나온 용암 파편에 맞아서 사람이 다친 일도 생기면서 우려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박상욱 기자입니다.



[기자]

분출한 용암이 강물처럼 흘러내립니다.

미국 언론은 분출 소리가 "마치 제트기 수십대가 이륙하는 듯하다"고 전했습니다.

밤새 흘러내린 용암은 도로를 가로막고 열기를 뿜어냅니다.

곳곳에서는 증기와 가스도 뿜어져 나옵니다.

[찰스 앤서니/하와이 주방위군 중령 : 한밤중에 용암이 137번 고속도로를 가로질러 흘렀습니다. 지금 보시는 게 바로 그 결과죠.]

하와이 빅아일랜드 킬라우에아 화산에서 지난 3일부터 보름 넘게 화산재와 가스, 용암이 분출되고 있습니다.

현지시간 20일, 용암으로 인한 중상자도 발생했습니다.

집 3층 베란다에 서있던 남성이 날아온 용암 파편에 부딪혀 다리를 크게 다친 것입니다.

[탈마지 마그노/하와이카운티 민방위 국장 : (대피령에도 불구하고) 그가 어떻게 거기에 있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집 베란다에 서 있다가 용암이 폭발해 다리에 닿아 부상을 입었다고 들었습니다.]

당국이 대피조치를 시행하고 있는 가운데 활발한 화산 활동이 이어지면서 피해가 나오고 있습니다.

황산가스 배출량이 3배 늘어나고 화산재가 넓게 퍼지면서 호흡곤란이나 눈 충혈,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도 늘고 있습니다.

(영상디자인 : 홍빛누리)

박상욱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