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종합]'안녕하세요' 역대급 중2병 "엑소 찬열 팬, 담배·외박 고쳐볼게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조경이 기자] 역대급 중2병에 걸린 사연자가 문제 행동을 고칠 생각을 전혀 하지 않았다. 하지만 엑소 찬열의 팬이라며 그가 고치라고 하면 문제 행동을 고쳐보겠다고 약속했다.

21일 방송된 KBS 2TV '안녕하세요'에 이휘재, 홍경민, 유아, 지호, 엔플라잉 유회승에 게스트로 출연했다.

아빠의 스킨십이 너무 과해서 고민인 고2이 딸이 첫 사연자로 등장했다.

사연자는 "눈이 마주치기만 하면 뽀뽀하고 얼굴을 혀로 핥아서 침 냄새가 나서 정말 싫다. TV볼때나 영화 볼때 꼭 안고 계신다. 그 상태로 막 배를 만진다. 바람 분다. 설거지 할 때도 엉덩이를 만져서 정말 싫다. 남들 앞에서도 손잡고 다닌다. 남들이 이상한 시선으로 쳐다본다"고 말했다.

이어 "아빠가 21살에 저를 낳았다. 그래서 딱 스무살 차이가 난다. 그리고 또래보다 동안이다. 쇼핑을 하거나 밥 먹을 때도 손잡고 다니니까 점원들이 연인이냐고 한다. 등하교 할 때 헤어질 때는 입 뽀뽀를 해서 선생님이 '당신 누구냐'고 결국 교장실까지 끌려갔다. 내 새끼니까 내 몸이다고 하신다"고 털어놨다.

아빠는 "특전사 출신이라 군대에 있을 때 아이를 낳아서 제대로 사랑을 못줘서 몰아서 주려고 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혀로 핥는 것은 좀 심한거 아니냐고 하자 "과거 아이들 변도 제가 다 핥아 먹었다. 콧물도 다 빨아줬다. 그 연장이라고 생각하면 될듯하다"고 전했다.

또한 아빠는 너무 일찍 결혼해서 주위에서 얼마 못살고 헤어질거라는 부정적인 이야기가 많아서 더 보란듯이 잘 사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털어놨다. 이에 신동엽은 " 가장 중요한 건 딸인데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을 한 것 같다"고 했다. 이영자는 "여자 아이들이 크면 몸의 변화도 일어나는데 아이들이 싫다고 하면 조심하셔야한다"고 조언했다.

아빠는 오랜 군 생활로 아이들과 떨어진 시간이 꽤 됐고 교통사고가 크게 나서 2년 동안 병상에 누워 있으면서 아이들에 대한 사랑이 집착이 됐다고 설명했다. 신동엽이 사랑과 스킨십은 별개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에 딸은 "아빠가 나으신건 정말 다행인데 스킨십만이 애정표현은 아닌 듯 하다"고 털어놨다.

아빠는 "좀더 성숙한 부모가 되어야겠다"며 스킨십을 자제하겠다고 약속했다.

두번째 사연. 중학교에 가더니 갑자기 돌변한 딸 때문에 고민인 엄마가 출연했다. 고민의 주인공은 불과 일 년여 전인 초등학생 때만 해도 우등생이었던 백점짜리 딸이었다. 하지만 딸은 중학교에 올라가면서부터 돌변하기 시작했다.

엄마는 "화장 안 했다고 결석한 적도 있다"며 "지금 무단 결석 10일이 넘었다. 60일이 넘으면 유급"이라는 사실을 전했다. 여기에 더해 3일동안 가출해서 연락이 안돼 경찰에 신고해서 가까스로 찾기도 했다는 엄마의 안타까운 사연은 고민의 단계를 넘어서 심각한 우려를 불러 일으켰다.

딸은 "저는 학교를 가기 싫은데 엄마는 가라고 강요한다. 학생은 화장 금지, 치마 길이, 머리 단발 등 그런 말이 싫다"고 전했다. 담배 피우는 부분에 대해 딸은 "호기심으로 피웠다가 지금은 거의 다 끊었는데 청소년이 왜 담배를 피우면 안되는지도 모르겠다"고 답했다.

가출을 해서 엄마가 딸의 SNS를 확인해서 위치를 확인, 경찰에 신고를 했지만 오히려 "엄마가 뭔데 내 SNS를 보냐. 사생활 침해"라고 당당하게 말했다고 해 주변을 놀라게 했다.

딸은 "엄마가 '학교나 가라' 그런 말을 안 했으면 좋겠다. 홈스쿨링을 하면서 제과제빵을 배우고 싶다. 그리고 엄마가 나한테 관심을 꺼줬으면 좋겠다. 주말에 가끔 외박도 허락해줬으면 좋겠다. 남자친구도 허락해줬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MC들의 설득에도 잘못을 깨닫지 못하고 당당했던 여중생은 엑소 찬열의 팬이라고 했다. 이에 이휘재가 찬열의 번호가 있다며 찬열이 담배랑 외박을 끊으라고 하면 그럴 수 있냐고 물었다. 이에 여중생은 "그렇게 하겠다"며 처음으로 긍정의 대답을 내놓았다. 이휘재는 "어머니 번호를 저에게 주시라"며 "어떻게든 딸과 영상통화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세번째 사연. 141cm 작은 키 때문에 초등학생들이 비웃고 깔깔대고 쳐다봐서 고민인 사연자가 출연했다. 6세 딸과 걸어가면 주위에서 '저 여자애 불쌍해'라고 한다고. 더 큰 문제는 남편도 이해해주지 않고 무관심하다고 서운함을 토로했다.

부부의 문제는 아내와 남편이 하루에 대화시간이 거의 없는 부분이었다. 아내는 "싸우지않고 대화를 길게 해보자"고 말했다.

이에 남편은 "키도 작고 자존감도 떨어지지만 그런 당신을 좋아하는 남자가 있었고 지금 당신 옆에 있다. 표현은 못했지만 난 언제나 당신 편"이라고 말했다. /rookeroo@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