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민주 "홍문종·염동열 체포동의안 부결 유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영표 원내대표 체제 출범 열흘만…후폭풍 예상도

연합뉴스

대화하는 홍문종, 염동열 의원
(서울=연합뉴스) 최재구 기자 = 국회 본회의에 자유한국당 홍문종, 염동열 의원(오른쪽)의 체포동의안이 상정된 21일 두 의원이 국회 본회의에서 대화 하고 있다. jjaeck9@yna.co.kr



연합뉴스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자유한국당 홍문종·염동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 유감을 표했다.

추미애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부결돼서 유감"이라고 짧게 언급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우리 당은 권고적 가결 당론을 정해 투표에 임했다"며 "국회의원이라고 해서 불체포 특권 뒤에 숨는 것은 아니라고 보고, 그런 점에서 국민들 모두가 과도한 특권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이번 체포동의안 부결이 국민 정서와 맞는 것인지, 법 앞의 평등이라는 우리가 추구하는 사법정의와 맞는 것인지 되돌아보게 만든다"고도 했다.

당내에선 결과적으로 홍영표 신임 원내지도부 출범 열흘 만에 표 단속에 실패, 체포동의안 두 건이 부결된 만큼 만만치 않은 후폭풍에 휘말릴 가능성이 제기된다.

한 재선 의원은 "새 지도부가 표 단속에 실패한 만큼 책임 문제가 제기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한 보수정당에 대한 비판 목소리가 더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kyungh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