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45184673 0032018051745184673 04 0401001 5.18.12-RELEASE 3 연합뉴스 0

시진핑, 높은 수준의 군사과학 연구기구 건설 강조

글자크기

베이징 군사과학원 방문…"강군 건설 뒷받침할 군사기술 주문"

(선양=연합뉴스) 홍창진 특파원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높은 수준의 군사과학 연구기구 건설에 노력하고 중국 공산당의 신시대 강군 목표를 실현하도록 뒷받침해야 한다고 밝혔다고 관영 매체가 17일 보도했다.

중국중앙(CC)TV 인터넷판인 앙시망(央視網) 등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전날 베이징(北京) 소재 인민해방군 군사과학원을 시찰한 자리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강군몽(强軍夢)을 주창하는 시 주석의 이날 발언은 집권 2기를 맞아 지난달 인민해방군 조례에 '시진핑 강군사상'을 삽입하고 '군사굴기'에 박차를 가하는 상황에서 자신이 추진하는 강군 건설을 뒷받침할 군사기술 개발 및 고도화를 주문한 것으로 풀이된다.

군 총지휘부인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을 겸한 그는 "군사과학은 군사변혁을 인도하는 중요한 역량"이라며 "신시대 당의 강군사상을 관철하고 현대 군사과학을 발전시켜 높은 수준의 군사과학 연구기구 건설에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군 국방 및 개혁 조치의 하나로 과학연구기구인 군사과학원 개편을 지시하고 작년 7월 새로 구성된 과학원에 군기 수여 및 훈시를 한 바 있다.

시 주석은 군사과학원 업무보고에서 "군사과학연구는 새로운 경계를 개척하고 혁신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며 군사과학자들이 전략 계획 및 최고 수준 설계를 하고 군사이론·국방기술·연구조직 혁신을 강화하며 군사연구의 엔진을 전속력으로 가동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날 시찰에는 쉬치량(許其亮)·장유샤(張又俠) 중앙군사위 부주석, 웨이펑허(魏鳳和) 중국 국방부장, 리쭤청(李作成) 중앙군사위 연합참모부 참모장, 먀오화(苗華) 정치공작부 주임, 장성민(張升民) 군사위 기율검사위 서기 등 군 지도부가 수행했다.

연합뉴스

시진핑, 중국군 군사과학원 시찰 [신화망 캡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16일 중국군 군사과학원을 방문해 과학원 당대표들과 악수하고 있다.



realism@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