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G7 예약 마지막날…SKT·KT·LGU+ 혜택 '꼼꼼' 비교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8일 G7 공식 출시…자급제 모델 출시되는 만큼 이통3사 마케팅 '적극'
각사 카드 할인, 사은품 비교 필요…자신의 필요에 맞는 것 찾아야
G7, G6 대비 예판량 높아…절반 이상 블루 선택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온유 기자] 17일 LG전자 전략 스마트폰 'LG G7 씽큐'의 공식 출시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날은 G7 예약판매 마지막 날이기도 하다. 지금까지의 G7 예약판매량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통신업계에 따르면 전작 G6, V30 대비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 예약판매 결과 '뉴 모로칸 블루'가 52%로 전체의 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어서 '라즈베리 로즈' 26%, '뉴 오로라 블랙' 22% 순으로 높은 예약률을 보였다.

LG전자는 G7을 통해 첫 자급제 모델을 출시할 예정인 만큼 이동통신 3사는 더욱 치열하게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G7(4GB·64GB)과 G7+(6GB·128GB)의 출고가는 각각 89만8700원, 97만6800원.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의 혜택을 꼼꼼하게 따져보면 출고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소비자가 비교할 수 있는 마케팅은 두 가지로 나뉜다. 바로 카드 할인과 사은품이다.

◆우선 이통사별 카드 할인을 살펴보면 SK텔레콤의 경우 가입자가 'SKT 라이트플랜 신한카드'를 사용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24개월간 최대 43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7만원 캐시백이 1회 제공되며 최대 36만원 청구 할인이 가능하다.

KT 가입자는 ‘카드 더블할인 플랜’으로 단말 대금과 통신 요금 납부를 각각 다른 제휴카드에서 할인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슈퍼DC 현대카드’와 ‘슈퍼할부 신한카드’로 구매하면 2년간 단말과 통신 요금(통신비 자동이체 시)에서 각각 최대 48만원씩, 총 96만원을 할인 받는 방식이다.

KT는 "18일부터 내달 30일까지의 가입자는 G7 한정 캐시백 7만원(슈퍼할부 신한카드 장기할부 5만원 이상 수납 후, 익월 LG페이로 30만원 이상 사용 시)을 받을 수 있어 최대 103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 가입자가 'LGU+ 라이트플랜 신한카드'를 사용하면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55만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밖에도 ‘LG U+하이라이트 KB국민카드’, ‘현대카드 M Edition2’ 등 7개 카드사에서 제휴할인이 가능하다.

◆다음으로 사은품 혜택을 살펴보면 SK텔레콤은 G7 예약자에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미니 ▲프리디 무선 충전기 ▲우드 붐박스 중 한 가지를 선택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개통 기준 선착순 3000명은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뮤직메이트’ 2개월 무제한 이용권을 받을 수 있다.

공식 온라인몰 ‘티월드 다이렉트’에서 예약하는 소비자는 추가 사은품도 받을 수 있다.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시계 ▲샤오미 3세대 고속충전 보조배터리(2만mAh) ▲프리디 무선충전기 ▲누구 미니 3만원 할인권 등 4종 가운데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KT는 예약자에 ‘프리디 무선충전패드’와 ‘우든 붐박스’ 중 한 가지를 제공한다. 또 모든 KT 가입자에게 ‘지니뮤직 MP3 다운로드 30곡’ 이용권을, 선착순 3000명에게는 올레 tv 모바일 프라임콘텐츠팩 3종(프라임무비팩, 프라임키즈팩, 프라임애니팩) 1개월 무료체험 쿠폰(모바일 전용)을 증정한다.

온라인몰 KT샵에서 예약하는 소비자는 ‘앤쓰리 사운드티비 블루투스 스피커’, ‘요이치 셀카봉’, ‘탁상용 다용도 거치대’, ‘3in1케이블’ 4종 혜택도 받을 수 있다. KT샵에서는 KT샵 상품권, 문화상품권, 포인트 파크로도 단말 할부 원금 결제가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뮤직팩(블루투스 무선 마이크+지니뮤직 3개월권) ▲무비팩(AR 매직미러 안경+U+비디오포털 VOD 쿠폰 3만원권) ▲붐박스팩(붐박스 스피커+지니뮤직 3개월권) 중 한 가지를 선택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에서 사전예약을 하는 소비자는 추가로 ▲BTS 정규3집 앨범(초회 한정 포토카드, 포스터 포함) ▲스위스 밀리터리 모바일 액세서리 10종세트 ▲블루투스 스피커 등 7개의 사은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한편 이통사 혜택 외에 LG전자도 G7 예약자에게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예약자는 ▲액정 파손 무상 수리 지원(1회, 1년) ▲LG가전 구입권(5만 포인트)을 받을 수 있다. G7 정식 출시 후에는 ▲프리미엄 액세서리팩(퀵커버+투명하드케이스+필름+보조배터리+무선충전기+케이블) ▲라인프렌즈팩(케이스+무선충전기+이어폰) ▲넥슨 카이저 게임 스페셜팩(25만원 상당 게임 아이템+케이블 2종+게임 쿨링패드) 등에서 한 가지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넥슨 카이저 게임 아이템(15만원 상당) ▲건강 관리 가전 렌탈 5종 혜택은 공통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또 LG전자는 쓰던 휴대폰을 반납하면 추가 보상을 해주는 ‘LG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출시 2년 이상 된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반납하면 최대 16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 LG전자의 G, V시리즈를 포함한 다양한 단말기와 삼성전자의 갤럭시S 및 노트 시리즈, 애플의 아이폰까지 총 29개의 모델을 대상으로 한다. 사용하던 휴대폰에 남아 있는 개인정보는 완전 삭제되며, 정보 유출 시 최대 1억원을 보상받는 보험도 자동으로 서비스한다.

임온유 기자 io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