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오늘의 게임 소식] 5/15 천애명월도,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 실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넥슨, '천애명월도'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서 오는 5월 17일부터 20일까지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 서버 통합 '논검' 최강자를 가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인게임 온라인 대회는 '논검' 5단 이상의 게이머라면 오는 17일 게임 내 생성되는 '논검대회' 버튼을 통해 예선에 참여할 수 있다. 경기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64강부터 결승까지 총 4일에 걸쳐 순차 진행되며 대회 결과 및 경기 승리 횟수에 따라 '거래 은량', '전표', '등장식'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또, 대회 기간 동안 '천애명월도' 게이머 누구나 참여 가능한 '승부 예측 시스템'을 오픈하고, 64강부터 결승까지 승리가 예상되는 선수를 선택하면 경기 결과에 따라 전설 심법과 교환할 수 있는 '탕검폐'를 제공한다.

넥슨은 이번 대회를 기념해 5월 16일까지 '논검'에 일정 횟수 이상 참여하거나 '논검' 5단을 달성하는 게이머에게 '2급 천공정수', '은량 100금' 등을 제공, 1회 이상 '논검' 콘텐츠에 참여한 게이머 대상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5월 19일까지 대회 우승자 정보 및 추첨번호를 예측하는 '천애또또'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벤트 참여자 수에 따른 보상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5월 13일 '천애명월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PVP 콘텐츠에 익숙하지 않은 게이머를 대상으로 각 문파별 컨트롤 공략법을 소개하는 '논검 입문' 방송을 진행했고, 전체 시청자 11만 및 최고 동시 시청자 3천 여 명을 기록하며 오는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제 1회 천하제일 논검대회' 결승전은 5월 20일 저녁 6시 30분에 홈페이지에서 생중계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이아모바일, '영원한 7일의 도시' 16일부터 구글플레이 사전예약 시작

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가 준비 중인 신작 모바일 액션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의 사전예약 신청자 모집이 5월 16일(수)부터 시작된다.

<영원한 7일의 도시>는 넷이즈가 개발한 2차원 게임(중국에서 서브컬처, 마니아 콘텐츠를 지칭하는 말)으로, 종말까지 남은 '7일'의 시간이 게임 내에서 반복되면서 게이머들이 여러 가지 결말을 경험할 수 있는 매우 독특한 방식의 액션 RPG다.

특히 기존의 인기를 끈 2차원 게임들이 여성 캐릭터에 초점을 둔 반면, <영원한 7일의 도시>는 여성뿐 아니라 개성 강한 다양한 컨셉의 남성 캐릭터들을 보유해 더욱 풍부한 이야기와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각각의 캐릭터(신기사)들은 전세계 곳곳의 신화에서 유래한 물건과 그에 얽힌 신기(神器)를 가지고 있는데, 이에 따른 캐릭터 간 속성과 상성 조합으로 매번 새로운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 있어 신선한 매력으로 어필한다.

이런 차별성 덕분에 중국에서는 최고 매출 8위(애플 앱스토어)까지 올랐었으며, 대만에서는 한때 '리니지M'을 제치고 최고 매출 1위(애플 앱스토어 기준, 현재는 2위)에 올랐었던 만큼 큰 인기를 얻었다.

국내에서는 가이아모바일 코리아가 정식 출시를 준비 중이며, 이를 위해 16일부터 사전예약 모집을 시작한다. 사전예약 신청은 우선 구글 플레이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를 통한 사전예약은 추후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사전예약 모집인원 50만 달성 시에는 참여자 전원에게 '베라', '더그', '테슬라', '리로이' 등 가장 좋아하는 신기사 투표 1위로 선정된 캐릭터가 보상으로 제공되며, 사전예약 인원 100만 달성 시에는 희귀 게임 아이템 제공과 함께 베일에 싸인 스페셜 콜라보 이벤트를 조기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영원한 7일의 도시>의 공식 웹사이트도 오픈된다. 공식 웹사이트에는 게임 주요 캐릭터와 사전예약 이벤트, 게임 오프닝 영상, 신기사 투표 등의 컨텐츠가 담겨 있다. 특히 강렬한 사운드로 '영원히 반복되는 7일'을 그려낸 게임 오프닝 영상은 일본의 유명한 성우이자 애니송 가수인 스즈키 코노미(鈴木このみ)가 부른 메인 테마곡 《My Days》과 잘 어우러져 게임에 대한 흥미를 배가시켜 준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삼국블레이드, "내 몸이 곧 무기다!" 용장 '조인' 등장

네시삼십삼분(대표 한성진, 이하 4:33)은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신규 장수 '조인'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국 시대 위나라의 장수 '조인'은 어려서부터 궁술과 마술에 뛰어났고 호걸들이 들고 일어서자 천명의 군사를 모아 조조를 따라 많은 공을 세워, 조조 역시 그 용기와 지략을 중요하게 여겼다. 이와 같은 업적으로 '조인'은 '용장'이라는 호칭을 얻었다.

게임 내에서 '조인'은 거대한 방패를 사용해 돌진하며 적을 밀쳐내는 기술을 사용한다. 또, 단단한 신체를 사용하는 '철벽방어' 기술을 써 한 번에 일정 이상의 물리 피해를 받으면 그 피해가 감소한다.

'조인'은 기존 장수들과 조합해 큰 위력을 발휘한다. '조비'와 같은 팀에 배치하면 치명타 확률이 증가하는 '모범 장수' 효과가 발생하며, '서황'과 함께 하면 물리 피해가 증가하는 '양양 탈환' 효과가 발생한다. 그리고 '여몽'과 '주창'을 함께 배치하면 물리 피해와 상태 이상 시간이 감소한다.

이밖에도 신수전 진행 시, 한번 사용한 장수를 다시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고, 국가대전 내 점령에 성공한 성에 81레벨 이상의 장수도 배치되도록 개선됐다.

이와 함께 삼국블레이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정해진 임무를 수행하고 누적된 점수를 사용해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하는 '산통뽑기'와 게임 내 금화를 두 배로 지급하고 장비 강화 및 장비 승급 비용 등을 할인하는 '핫타임' 및 게임에 매일 접속만 해도 용장 '조인'을 획득 가능한 '조인 등용 스페셜 출석 이벤트'를 5월 23일까지 진행한다.

또 오는 27일까지 신수전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에게는 참가 횟수와 소비한 주화의 양에 따라 게임 내 재화와 고급 보패 연마제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H2 인터렉티브,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 닌텐도 스위치 버전 한국어판 출시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 대표 허준하)는 에어십 신디케이트(Airship Syndicate)가 개발하고 THQ 노르딕(THQ Nordic)이 퍼블리싱하는 액션 RPG '배틀 체이서: 나이트워(Battle Chasers: Nightwar)' Nintendo Switch™ 한국어판을 오늘(5월15일) 소비자가격 39,800원으로 정식 출시 하였다고 밝혔다.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는 정통 일본식 RPG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제작한 '배틀 체이서' 코믹 시리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롤 플레잉 게임으로, 마블 코믹스의 '엑스맨' 시리즈, 게임 '다크사이더스' 시리즈로 유명한 코믹 아티스트 '조 매드(Joe Madureira)'가 제작을 담당하였다.

대륙 서부에 위치한 평화로운 마을 '웨스트 워터'를 무대로, '그레이 라인'이라 불리는 던전에 모여드는 모험자들과 마계의 생물들, 그리고 개성적인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배틀 체이서: 나이트 워' 는 고전적인 턴제 전투와 여러 가지 조합으로 생성되는 수 많은 던전, 그리고 깊이 있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 특징
■ 배틀 체이서 코믹스 원작에 등장하는 6명의 영웅들 중 3명을 선택하여 게임 진행 가능
■ 정통파 콘솔 명작 RPG들로부터 영감을 얻은 클래식 턴제 기반 전투와 독창적인 시스템
■ 다양한 함정, 퍼즐, 그리고 숨겨진 비밀과 전리품들이 가득한 랜덤 생성 던전
■ 숨겨진 던전과 희귀한 보스 캐릭터는 물론, 동료와 적들마저도 랜덤으로 등장하는 오버 월드
■ 영웅 개개인의 개성에 맞춰 주어진 고유의 능력, 특성, 아이템과 던전 스킬 시스템
■ 심오한 제작 시스템으로 만들 수 있는 특수한 전설 아이템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게임빌, 기대작 '자이언츠워' 글로벌 사전 예약 돌입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신작 '자이언츠워(GIANTS WAR)'의 글로벌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한국, 미국, 캐나다 3국에서 진행한 CBT를 통해 호평을 받은 바 있어서 글로벌 흥행 기대감도 높다.

이번 '자이언츠워'의 사전 예약은 공식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구글 플레이에서도 사전 등록할 수 있다.

사전 예약 페이지로 참여한 게이머들에게는 '크리스탈 1,000개'를 선물로 지급하고, 구글 플레이로 사전 예약에 참여하면 '1만 골드'를 제공한다. 게임빌은 탁월한 감성 그래픽과 아기자기한 캐릭터들의 매력이 돋보이는 홍보 영상도 공개하며 시동을 걸었다.

이 게임은 '카드 탐사 시스템'을 도입한 히어로 육성형 전략RPG다. 일반적인 스테이지 구성에서 탈피해 다양한 콘텐츠가 카드 형태로 등장하는 '탐사 시스템'을 독창적으로 적용했다. 글로벌 게이머 취항에 맞춰 다양한 연령층에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간단한 조작법도 특징이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머너즈 워' 4년만의 등장, 고대의 마법 상점에서 '빛 이프리트' 만나자!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출시 4년 만에 미지의 몬스터 '빛 속성 이프리트'의 등장을 예고했다.

컴투스는 오는 17일 신규 콘텐츠 '고대의 마법 상점'을 업데이트하고 빛 속성 이프리트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빛 속성 이프리트'는 '서머너즈 워' 출시 이후 오랜 기간 베일에 싸였던 태생 5성 몬스터. 그간 물∙불∙바람∙어둠 등 네 가지 속성의 이프리트가 등장해 다양한 전투에 활용돼 왔지만, 빛 속성 이프리트는 단 한번도 공개되지 않아 많은 게이머로부터 호기심과 기대감을 동시에 모아왔다.

이번 업데이트로 새롭게 추가될 고대의 마법 상점에서는 빛 속성 이프리트를 획득할 수 있는 몬스터소환서 조각이 공개된다. 이벤트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고대의 주화를 빛 이프리트 소환서 조각으로 교환하고 총 100개의 조각을 모으면, 빛 속성 이프리트를 자신의 몬스터로 불러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대의 마법 상점에서는 고대의 주화로 연성석, 6성 전설 등급 룬 등 다양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한편 컴투스는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고대의 마법 상점 전용 재화인 고대의 주화를 얻을 수 있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일일 목표 달성 이벤트에 참여하면, 목표 달성 횟수에 따라 고대의 주화를 비롯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지급 받을 수 있다.

게임동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 /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 <june@gamedonga.co.kr>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game.donga.com)

IT동아/게임동아의 다양한 소식을 페이스북으로도 만나보세요 (https://www.facebook.com/itdonga)

동아닷컴과 IT동아가 함께 운영하는 IT 교육 및 콘텐츠 개발 전문 교육기관 스킬트리랩. 당신의 무한한 가치를 응원합니다. (http://www.skilltreelab.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