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구기고 상처 내도 복구되는 유연 필름...엣지폰에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구기거나 칼로 손상을 입혀도 바로 원상태로 복구되고, 엣지폰 곡면에도 쉽게 부착할 수 있는 플렉시블 비산방지 필름이 나온다.

액정보호 필름 전문업체인 엔아이씨(대표 이택수)는 가격을 기존 플렉시블 비산방지 필름의 3분의 1 수준으로 낮추면서도 투과율이 93%에 이르고 내열성과 복원력이 뛰어난 EPU(Elastic Poly Urethane) 필름을 개발, 이르면 오는 6월부터 N사를 통해 중국 화웨이에 수출한다고 25일 밝혔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엔아이씨가 개발한 EPU 필름은 250도 고온에도 견딜 수 있는 내열성을 지닌데다 구기거나 커터칼로 그어도 원상태로 돌아올 정도로 복원력이 뛰어나다. 곡면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어 엣지폰도 액정 전체를 커버할 수 있다.

폴리이미드(PI)나 우레탄(TPU) 등 기존 플렉시블 비산방지 필름은 복원력이 낮고 곡면에 부착하기 어려웠다. PI 필름은 곡면에 부착하면 불량이 많이 나왔고, TPU는 투과율, 내열성, 황변성, 복원력이 모두 낮은데다 두께 편차가 심하고 곡면성에 한계가 있어 엣지폰에는 적용할 수 없다.

엔아이씨는 EPU필름을 휴대폰용 외에 차량용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 확대 적용하는 방안도 모색하고 있다. 차량 차체를 보호하는 PPF를 대체하거나, 태블릿PC와 노트북 내부 빛을 차단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OLED 봉지용 필름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택수 엔아이씨 대표는 “중기부 기술 혁신 사업 지원을 받아 프로젝트로 양산단계를 확보하고 시장에 진입하는데 3년여의 시간이 걸렸다”면서 “저렴한 가격과 높은 투과율 및 강한 내열성과 일정한 두께 편차 등 장점이 많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고 장담했다.

충청=강우성기자 kws924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