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조현민 소환 초읽기…"채용 면접장서도 폭언" 추가 폭로

댓글 15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조양호 회장의 딸 조현민씨는 승무원을 채용하기 위한 면접장에서도 이른바 갑질을 했다는 추가 폭로가 나왔습니다. 지원자들 서류를 일일이 뒤져 보면서 소리를 지르고, 특정 지원자를 무시하는 폭언까지 했다는 것입니다.

이상엽 기자입니다.



[기자]

대한항공 현직 승무원들은 조현민 전 전무가 신입사원 채용에 들어와 여러 번 난동 피운 적이 있다고 폭로했습니다.

[현직 승무원 : "거의 누워있다시피 무법자처럼…'어떻게 얘가 3차까지, 어떻게 임원 면접까지 저런 사람이 올라왔느냐'고…]

특히 2016년 대한항공 승무원 최종 면접장에서는 조 씨가 지원자들에게 폭언을 했다는 주장도 제기됐습니다.

[지원자 부모 : 면접관이 아니잖아요. 아닌데 중간에 들어와서 분위기 다 흐트리고, 서류 다 뒤져보고. 전화하면서 중간에 면접 끊고…]

특정 지원자를 떨어뜨리라는 요구를 했다고도 주장합니다.

[지원자 부모 : '이 사람 떨어뜨려라, 저 사람 떨어뜨려라' '왜 이런 애가 붙었느냐' 이 소리를 했다고…]

조 씨의 말이 끝날 때마다 임원들은 고개를 끄덕였다고 말합니다.

이에 대해 대한항공 측은 조 씨도 당시 임원이었고 면접관 자격은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면접장 안에서 지원자들을 향해 폭언했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조 씨에 대한 폭로가 이어지는 가운데, 경찰은 조 씨를 곧 소환해 폭행 혐의 등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상엽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