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162.5km 광속구에도 4실점한 오타니, 승패없이 물러나· 팀은 8-7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25일(한국시간)휴스턴전 선발투수로 나선 오타니가 6회말 1사 1루에서 LA에인절스 마이크 소시아(오른쪽) 감독이 '수고했다'며 투수 교체를 위해 마운드에 올라 오자 착잡한 표정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후속투수가 투런홈런을 허용, 4-5로 경기가 뒤집히는 바람에 오타니는 승패를 기록하지 못했다. 휴스턴=AP 뉴시스


투수와 타자 모두 최고를 노리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24·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가 휴스턴에게 홈런 1개를 포함, 4실점하며 승패없이 물러났다.

25일 미국 텍사스 주 휴스턴의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어웨이 경기에서 오타니는 5⅓이닝 동안 6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볼넷5개 4실점 한뒤 마운드를 호세 알바레스에게 물려준 뒤 내려왔다.

98개의 공을 던진 오타니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3.60에서 4.43으로 상승했다.

이날 LA에인절스는 지난시즌 월드시리즈 우승팀 휴스턴을 8-7로 물리쳤다.

오타니는 최고 시속 162.5㎞(101마일)의 빠른 볼로 휴스턴을 상대했으나 매 이닝 선두타자를 출루시키는 등 위기를 자초했다.

팀이 4-3을 앞선 6회말 오타니는 선두타자 율리 구리엘한테 볼넷을 내준 뒤 브레그먼을 헛스윙 삼진으로 요리한 후 알바레스와 임무교대했다.

하지만 바뀐 투수 알바레스가 매캔한테 투런 홈런을 허용, 4-5로 역전당하는 바람에 오타니의 승리는 날아갔다.

LA에인절스 벤치가 오타니 교체 시기를 잘못 선택한 느낌을 주었다. 조금 일찍 바꾸든지 아니면 6회말까지 밀고나갔으면 다른 결과를 낼 수도 있었기 때문이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