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김성태 "드루킹 특검 수용시 추경·국민투표법 전향적 검토"

댓글 16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개헌, 무산되지 않았다…여전히 현재진행형"

(성남=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5일 여권이 더불어민주당원의 댓글조작 사건(드루킹 사건) 수사를 위한 특검을 수용할 경우 다른 쟁점 현안에 대한 협조 가능성을 시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경기도 성남 네이버 본사 앞에서 열린 비상 의원총회에서 "민주당과 문재인 정권이 '드루킹 특검'을 수용하면 추가경정예산과 국민투표법에 대해서도 전향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 네이버 본사 앞 현장 비상의총
(성남=연합뉴스) 김현태 기자 =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가운데) 등 의원들이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 앞에서 드루킹 댓글조작 관련 비상 의원총회를 하고 있다. 2018.4.25 mtkht@yna.co.kr



앞서 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 3당은 지난 23일 "특검이 수용되면 국회를 정상화한다"는 공동 입장을 발표한 바 있다.

김 원내대표는 또 특검 수사대상과 관련, "드루킹 게이트의 핵심인물인 민주당 김경수 의원, 드루킹 수사를 사실상 해태해온 이주민 서울지방경찰청장, 드루킹이 추천한 오사카 총영사 후보자를 검증한 백원우 청와대 민정비서관 등에 대해 특검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전날 사실상 6월 개헌 무산을 선언한 데 대해 "개헌은 결코 무산되지 않았다"며 "무산된 것은 청와대와 민주당의 개헌 꼼수로, 개헌은 여전히 현재진행형이며 국회에서 국민 개헌을 반드시 완성하겠다"고 강조했다.

wis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