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6 (화)

조계종, PD수첩 '총무원장 의혹' 예고편에 "불교 음해행위"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7일 광화문광장서 MBC 규탄대회

연합뉴스

설정 스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희선 기자 = MBC PD 수첩이 24일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3대 의혹'을 방영한다는 예고편을 내보내자 조계종이 "불교를 음해하고 폄훼하는 훼불행위"라며 강력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조계종은 이날 오후 한국불교역사문화기념관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불교계 일부의 의혹 제기 문제를 비롯해 현재 소송 중에 있어 객관적 사실로 특정되지 아니한 사안까지도 포함해 방송을 제작하고 있는 MBC PD수첩에 대해 불교를 음해하고 폄훼하는 훼불행위로 규정하고 종단의 의지를 모아 강력하게 대응할 것을 결의했다"고 밝혔다.

조계종은 또 "오는 27일 광화문광장에서 개최 예정인 중앙신도회 주최 행복바라미 행사에서 2만여명의 불자들과 함께 '(가칭)불교파괴 규탄 및 교권수호 비상대책위원회를 발족하고 '불교파괴 왜곡 편파 방송 MBC 규탄 결의대회'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설정 스님은 간담회 말미에 "제가 부덕해 많은 종도들에게 염려를 끼쳐 죄송하다"며 "저에게 제기된 의혹 해소를 위해 유전자를 채취하여 법원에 제출할 것이며,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라도 제기된 의혹을 해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PD수첩은 이날 유튜브를 통해 '조계종 총무원장, 설정 스님의 3대 의혹'이라는 제목으로 내달 1일 방송 예정인 프로그램의 예고편을 공개했다.

방송은 작년 총무원장 선거 당시 제기된 학력위조 논란과 수덕사 한국고건축박물관 보유 논란, 은처자 의혹 등을 다룰 것으로 보인다.

hisunny@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