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빗썸, 암호화폐 '빗썸코인' 발행 유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24일 오후 서울 중구 암호화폐 거래업체 빗썸에 설치된 전광판에 암호화폐 시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날 대표적인 암호화폐 '비트코인' 국내 거래가격은 한달만에 1,000만원을 회복했다. 이오스와 아이콘 등 주요 암호화폐들도 전일대비 두자릿수 이상 오름세를 보였다. 2018.4.24/뉴스1 © News1 구윤성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국내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빗썸이 자체 암호화폐인 '빗썸코인' 발행을 유보하기로 결정했다.

24일 빗썸에 따르면 연내 두종류로 발행하려고 싱가포르법인에서 준비중이던 '빗썸코인'을 투자자 보호를 위해 유보하기로 했다.

앞서 지난 19일 빗썸은 미국과 중국, 한국을 제외한 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암호화폐 발행 설명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연내 두종류의 빗썸코인을 출시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설명회에서 빗썸은 "개인투자자가 아닌 선별된 기관투자자에게만 판매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최근 빗썸코인을 빙자한 사기코인이 잇따르면서 투자자 피해가 커지자, 빗썸은 당분간 빗썸코인을 발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빗썸이 코인발행을 유보한 것에 대해 일각에서는 빗썸코인 가격에 대한 급등락이 이어질 경우에 대한 부담감이 작용한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개인이 아닌 해외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발행을 검토했지만, 투자자 보호 차원에서 발행을 중단하기로 했다"며 "허위사실에 현혹되는 투자자들이 없길 바란다"고 말했다.
lsh5998688@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