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아베 외교도 약발 다했나…일본 국민 60% "물러나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JTBC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일본 아베 정권의 위기가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있었던 지지율 조사에서 또 20%대의 결과가 나왔고, 9월 총재 선거 전에 아베 신조 총리가 물러났으면 한다는 답변도 60%가 넘었습니다.

도쿄에서 윤설영 특파원입니다.



[기자]

미일 정상회담 직후 실시한 지지율 조사에서 또 20%대 수치가 나왔습니다.

TV 아사히 여론조사에서 아베 내각을 지지하는 비율은 29%로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61%는 9월 총재선거 혹은 그 이전에라도 총리직을 그만두길 바란다고 답했습니다.

미일 정상회담에서 성과도 없었던데다 재무성 차관의 성희롱 문제를 대한 부적절한 대응으로 국민들의 불신이 커진 것입니다.

지지층의 이탈도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여론조사에선 남성 층에서 아베 총리를 지지하지 않는다는 답변이 지지한다는 답변보다 크게 웃돌았습니다.

늘 지지율 50% 이상을 기록할 만큼 탄탄한 지지기반이었던 남성층에서조차 아베 이탈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스가 요시히데/일본 관방장관 : 지지율은 높을 때도 있으면 나쁠 때도 있으니 움직임 하나하나에 대해 코멘트 하는 것은 삼가겠습니다.]

아베 총리는 미일 정상회담 뒤에는 국면이 바뀔 것이라고 말해왔지만 이제 아베식의 외교를 통한 위기 극복도 약효가 다한 것이 아니냐는 평가입니다.

(영상디자인 : 이민규)

윤설영 기자

JTBC, JTBC Content Hub Co., Ltd.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JTBC Content Hub Co., Ltd.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