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19 (화)

"후보자 내정해놓고 추가 공모"…황당한 민주당 대전시당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공관위가 지난 18일자에 공고한 후보자 공모 내용.©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ㆍ충남=뉴스1) 김경훈 기자 = "후보자를 미리 내정해놓고 추가 공모를 했다고요?"

민주당 대전지역 광역의원 후보자 추가 공모에 지원한 A씨는 황당한 일을 겪어야 했다.

민주당 대전시당 공직선거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공고한 광역의원 후보자 추가 공모를 믿고 신청했다가 낭패를 본 것이다.

A씨는 시당 공관위가 지난 18일 시당 공식 블로그에 게시한 '서구 제3선거구 광역의원 후보자 추가 공모'의 공고문을 보고 지원했다.

그는 지난 18일 오후 3시부터 21일 낮 12시까지 온라인 공천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해야 한다는 규정에 따라 마감일에 맞춰 발품을 팔아 10여 종류에 달하는 서류를 준비하고, 후보자 등록신청비 200만 원을 시당 접수계좌로 송금까지 마쳤다.

하지만 당일 오후 시당에서 황당한 연락을 받았다. "후보자가 이미 내정돼 있다"며 신청비를 돌려주겠다는 얘기였다.

후보자 추가 공고 내용 중 유의사항에는 온라인 접수 및 우편 접수 서류와 등록 신청비는 일절 반환하지 않는다고 했다. A씨는 23일 현재까지 신청비를 돌려받지 못했다.

A씨는 "후보자가 이미 내정돼 있었다면 추가 공모를 왜 했는지 이해할 수 없다"며 집권 여당의 공정하지 못한 공천 관리에 울분을 토했다.

뉴스1은 이에 대한 해명을 듣기 위해 민주당 대전시당 사무처장, 총무국장 등 주요 당직자에게 전화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다.
khoon3654@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