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드루킹 특검' 우원식 "대선 불복" VS 김동철 "박근혜 100분의 1이라도 따라가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이은결 수습기자] 국회 정상화를 위해 여야 4당 원내대표가 한자리에 모였지만 '민주당원 댓글조작 사건' 특검과 관련해 설전으로 회의를 시작했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김성태 자유한국당, 김동철 바른미래당, 노회찬 평화와 정의 원내대표 등은 23일 정세균 국회의장의 주재로 '드루킹 특검'과 국회 정상화에 대한 논의에 들어갔다.

우 원내대표는 야3당이 국회 정상화 조건으로 제시한 '드루킹 특검'과 관련 반대 의사를 분명히 밝혔다. 그는 "오늘 야 3당이 공동 발의한 특검법의 명칭이 '불법 댓글공작 및 여론조작 관련 진상규명 특별검사 임명법'이라고 정했다. 당 대변인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를 직접 거론하는 논평도 내었다"며 "이런 선언은 명백한 대선 불복 선언"이라고 규정했다.

이에 김성태 원내대표는 "참으로 개탄스럽다"며 "방금 전 우 원내대표의 일방통행식 국정운영과 독단, 전횡에 젖어 있는 문재인 대통령과 집권당의 오만방자함이 하늘을 찌르고 있다"고 비판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도 "적폐정권이라고 규정하는 박근혜 정권때도 이렇게는 안했다"며 "자신들이 적폐라고 하는 박근혜 정권 100분의 1이라도 따라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주의는 연론정치라고 규정하는데 이것은 민주주의 부정"이라며 "민주당이 특검과 국정조사를 받지 않으면 민주주의의 부정이고 민주주의자에 대한 불복"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이은결 수습기자 le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