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與 "드루킹 수사, 경찰 조사 충분…미진하면 특검 수용"

댓글 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특검 수용 여부, 지도부에 일임"

"드루킹 사건-대선 불법여론조작 사건 규정 유감…대선 불복 안돼"

뉴스1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의원들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민투표법 개정 촉구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8.4.9/뉴스1 © News1 이동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기호 기자,정상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23일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이 이른바 '드루킹 사건'과 관련 공동으로 특별검사법을 발의하기로 한데 대해 "경찰이 조사를 충분히 하고 있기 때문에 수사 기관의 조사 결과를 보고 미진하면 특검을 수용할 수 있다는 입장"이라며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비공개 의원총회를 열고 이렇게 결정했다고 우원식 민주당 원내대표가 전했다.

우 원내대표는 또 "특검의 수용 여부에 대해선 지도부에 일임하기로 (결정)했다"고도 했다.

또한 야3당이 드루킹 사건을 '대선 불법여론 조작 사건'이라고 규정한 것에 대해선 우 원내대표는 "유감"이라며 "특히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이 한국당과 손을 잡고 드루킹 사건을 대선과 연결시키는 대선 불복 대열에 함께 하는 것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강조했다.

우 원내대표는 "저희는 (야당의 대선 불법여론 조작 사건 규정에 대해) 규탄하는 입장"이라며 "드루킹 사건을 대선 불복과 연결시켜선 절대 안되고 전혀 관계가 없는 사건을 (대선 불복으로) 몰아가서도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국민투표법 개정안 처리와 관련해선 "오늘까지 국민투표법 통과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처리가) 안 될 경우에 대해선 지도부의 논의를 통해 이후 처리 방안에 대해 24일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4월 국회 정상화를 위한 여야 협상에 대해 "따로 진행되는 것은 없다"며 "우리가 지난주 물밑에서 여러 노력을 했지만 성과가 없었고 그런 상황에서 (오늘) 야3당이 회동을 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그는 "(야당이) 특검으로 (국회) 정상화를 이야기하는데 우리로서는 국회 정상화와 특검, 국민투표법은 연계할 수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처럼 민주당이 야3당의 드루킹 특검 수용 요구를 거부함에 따라 여야의 대치 정국은 더욱 장기화될 것으로 관측된다.
goodday@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