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추미애 "국민개헌 물거품 되면 야당 응분 대가 치러야"

댓글 23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발언하는 추미애
(서울=연합뉴스) 하사헌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toadboy@yna.co.kr



(서울=연합뉴스) 김경희 서혜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23일 시한이 임박한 국민투표법 개정과 관련, "국민투표법과 국민개헌까지 물거품 되는 즉시 야당은 사죄하고 응분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추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국민과 철석같이 약속한 개헌이 헌신짝처럼 버려졌다"며 국민투표법 개정 무산 시 6·13 지방선거와 헌법개정 동시투표가 사실상 불가능해지는 현 상황과 관련해 이같이 비판했다.

그는 "야당이 정쟁에 몰두하는 동안 실업에 고통받는 청년과 구조조정 위기에 처한 지역은 피눈물로 날을 지새우고 있다"며 "오늘이라도 정쟁을 중단하고 국회로 돌아오기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오는 27일 예정된 남북정상회담과 관련해선 "정상회담은 분단의 질곡을 깨뜨리고 남북화해와 번영의 새 시대를 여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북한이 핵동결과 미사일 발사 중단을 선언했는데, 북한의 변화 의지를 예고하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언급했다.

그는 "북한의 노선 변화와 남북 '핫라인' 구축은 남북정상회담 성공 개최에 큰 기대를 갖게 하는 긍정적 신호"라며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정상회담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임을 명심하며 남과 북의 지속적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 대표는 또 지방선거와 관련해 "이번 선거는 무너진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는 촛불 정신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살아 숨 쉬게 할 촛불혁명의 완결"이라며 "부정부패 카르텔을 무너뜨리고 내 삶을 달라지게 하는 지역 맞춤형 정책이 실현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kyunghe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