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홍혜걸 “한예슬 지방종 수술은 의료사고···안타깝지만 흉터 남을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홍혜걸 의학박사가 한예슬의 지방종 제거 수술이 의료 사고라는 견해를 밝혔다.

홍혜걸은 20일 온라인 의학채널 ‘비온뒤’를 통해 ‘한예슬 의료사고 긴급점검’ 편을 생방송으로 진행했다.

방송에서 홍혜걸은 “지방종은 보통 그 아래에 일자로 절개를 하고 지방을 긁어내고 꿰매주면 되는 간단한 수술이다. 1~2주면 실밥도 뽑고 말끔하게 치료가 되는 게 정상이다. 국소마취로 30분, 2시간 이하로 할 수 있다. 그런데 왜 이런 트러블이 생겼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홍혜걸은 “지방종은 외과에서도 가능하다. 이 수술이 결과적으로 실패했다. 일종의 의료사고라고 생각한다”며 “안타까운 게 지방종이 간단하게 치료할 수 있는데 왜 이런 결과가 나왔는지 석연치 않다. 병원이 빨리 해명해야 한다. 안타깝지만 흉터가 남는다. 배우 입장에서는 치명적이다”라며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앞서 한예슬은 지난 20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지방종 제거 수술을 받다 의료사고를 당했다”며 “수술한 지 2주가 지났는데도 병원에서는 보상에 대한 얘기는 없고 매일매일 치료를 다니는 제 마음은 한없이 무너진다. 솔직히 그 어떤 보상도 위로가 될 것 같진 않다”고 밝혔다.

이에 차병원 측은 22일 “환자의 상처가 치료된 뒤 남은 피해 정도에 따라 보상할 것을 제안하고 소속사에도 이러한 내용을 전달했다”면서 “환자의 원상회복을 지원하고, 보상 방안도 논의 중”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사진=‘비온뒤’ 방송화면캡처]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