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욕실아, 미안했다" 홀대받던 욕실의 대변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테리어 팁은 사방에 차고 넘칩니다. 그런데 정작 우리 집에 맞는 게 없어 늘 고민이죠. 땅집고가 이건창호와 함께 실전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인테리어 방법을 제안합니다.

[How to Styling] ⑥그동안 소홀히 여겼던 욕실, 180도 변신시켜볼까

조선일보

욕실 인테리어는 집 전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여주지만 거실, 침실, 부엌을 꾸미는 것에 비해 소외되는 편이다. /Houzz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집안 인테리어를 진행할 때 가장 소홀하게 여기기 쉬운 공간은 바로 욕실입니다. 보통 눈에 잘 띄는 거실이나 침실, 주방 등을 꾸미는 데 전력을 다하고, 욕실은 어느 정도 깔끔하기만 하면 만족하기 때문에 순위에서 밀려나는 경우가 허다하죠.

하지만 다른 공간을 꾸미는 노력의 절반만큼만 욕실에 투자한다면 전보다 삶의 질이 한 층 상승하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을 거에요. 우리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을 욕실에 보내기 때문에 욕실을 잘 꾸미면 생활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고 해요. 집안 전체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높이는 욕실 인테리어 팁을 알아볼까요.

■욕실 소품에 통일감 주기

조선일보

욕실 바닥 타일과 선반 컬러를 검은색으로 통일했다. /이건창호 제공


배수관과 연결된 세면대나 욕조, 변기 등은 소파나 책상같은 다른 가구보다 교체하기 쉽지 않아요. 따라서 욕실 인테리어는 큰 가구를 바꾸기보다 소품에 변화를 주는 방법이 가장 효율적이랍니다.

욕실에 배치하는 각종 소품과 바닥 타일 색을 통일시키거나 청결한 화이트톤으로 맞추는 것이 첫걸음이에요. 샴푸나 린스, 바디워시 같은 세신용품을 같은 계열의 빈병에 담아 라벨링하거나 타일과 같은 색깔의 선반을 설치하거나 수건을 전부 흰색으로 맞춰서 구입하는 방법도 있죠. 통일감만 줘도 훨씬 청결하고 단정한 욕실이 된답니다.

■수납 선반 설치하기

조선일보

하단에 수건을 걸어둘 수 있는 일체형 세면대. /이건창호 제공


보통 샴푸, 바디워시, 수건 등을 놓는 샤워기와 세면대 주변은 늘 산만한 편이죠. 가족 구성원이 많을수록 갖춰야 할 목욕 용품 가짓수도 불어나 수납 공간이 모자라기 일쑤에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수건 일체형 세면대나 욕실용 수납 선반이 많이 나오는 추세랍니다.

특히 건식 욕실로 인테리어한 경우 물이 바깥으로 튀지 않아 수납 선반을 설치하면 습식보다 훨씬 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수납 공간에 목욕 용품과 화장품 등을 함께 두면 파우더룸처럼 쓸 수 있어 실용적이죠.

■욕조 스타일 바꾸기

조선일보

우아한 곡선으로 이뤄진 프리스탠딩 욕조. /이건창호 제공


욕실에서 가장 넓은 공간을 차지하는 욕조 스타일을 바꾸면 엄청난 인테리어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요즘 유럽에서는 동양풍으로 디자인한 욕조가 유행 중이죠. 우리나라에서는 프리스탠딩 욕조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천편일률적인 기본 욕조 대신 색다른 스타일의 욕조를 설치한다면 기존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욕실을 만나볼 수 있을 거에요.

프리스탠딩 욕조란 틀 속에 들어가있는 일반 욕조와는 달리 위치 이동이 가능한 독립식 욕조에요. 흐르는 듯한 곡선으로 디자인 효과가 뛰어나 고급 호텔이나 영화 속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답니다.

조선일보

돌이나 나무 등으로 만들어져 자연을 닮은 동양풍 욕조. /이건창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양풍 욕조는 비교적 좁은 욕실에도 설치할 수 있어 공간이 효율적이면서도 단아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바쁜 일상을 벗어나 욕조에 몸을 담그는 시간만큼은 느긋하게 보내고 싶을 때 동양풍 욕조를 활용해 보세요. 나무·돌 등 자연물로 만들어져 단정하고 편안한 느낌을 준답니다.

조선일보

이건창호는 1972년 설립 이후 국민들의 아름다운 생활을 창조하겠다는 비전으로 건축 시장을 선도해온 건축 자재 전문 기업이다.

[이지은 인턴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